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 계곡 추천 여행으로 가평 용추계곡과 경반계곡 탐방

 

여름 계곡 추천 여행으로 경기도 가평의 용추계곡과 경반계곡을 만나보자. 여름 계곡으로 가볼만한 경기도 계곡은 꽤 많은 곳이 있다. 가평용추계곡을 비롯하여 삼막사계곡, 송추계곡, 묘적사 계곡, 조무락골, 녹수계곡, 중원계곡, 고기리계곡, 명지계곡, 청학동계곡, 왕방계곡 ,지장산계곡, 백운계곡, 동막계곡, 어비계곡, 탑동계곡, 사나사계곡, 멸리밀계곡, 화악산계곡, 비금계곡, 석산계곡, 안골계곡, 천진암계곡, 일영계곡, 팔현계곡, 무갑리계곡, 경반계곡, 상원계곡, 명달계곡, 도마치계곡, 화야큰골, 주록계곡, 천마산계곡, 벽계구곡, 상촌계곡, 유명계곡, 도원계곡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가평 용추계곡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숭안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900m의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9곡, 용추9곡이라고도 한다. 계곡을 따라 6㎞ 정도 올라간 곳에 높이 5m의 기암이 몰려 있는 용추폭포가 있다. 주변에 옥녀봉과 칼봉산 자락의 물안골수락폭포, 경반계곡 등 관광지가 많다.

 

경반계곡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칼봉과 매봉 사이에 있는 수락폭포에서 시작되는 계곡으로서 경반사를 지나 경반천과 경반리 마을을 거쳐 보납산 부근에서 가평천과 합류하기까지 약 5㎞에 걸쳐 이어진다.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다. 주변 공간이 좁은 덕으로 청정한 계곡을 유지할 수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