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종 조치원 복사꽃축제 2023 세종특별시에서 열리는 특별한 축제

세종 조치원 복사꽃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하루동안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세종 조치원 복사꽃축제는 조치원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농업인 소득증대에 대한 기대도 받고 있는 축제이다.

 

 

기존에는 여름에 복숭아축제만을 개최하였지만 봄에도 축제를 개최하기로 해서 만들어진 것이 세종 조치원 복사꽃축제이다. 봄에는 꽃을 주제로 복사꽃축제가 열리며 여름에는 수확기를 맞이하여 복숭아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시민체육관에서 개막행사와 함께 사생대회와 마라톤행사가 이루어진다. 길놀이의 기원제 풍물공연이 있고 풍년기원제가 열린다. 식후공연으로 퓨전국악이 연주되며 관광객 어울마당에서는 특별경매와 이벤트 행사가 있으며 지역단체 공연으로 밸리댄스, 고전무용, 다드미 난타, 사물난타, 오카리나, 합창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부대행사에는 사생대회와 주말농장 개장식이 있고 부녀회와 작목반 합동 자매결연이 이루어진다. 복숭아 생산자 화합행사와 소비자와 생산자의 화합행사가 이어진다. 마라톤행사가 연계되어 추진되며 주말농장에서는 비닐멀칭과 문패달기 등을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주요행사를 알아보면 전국사진촬영대회가 행사장 주변 모든 장소인 세종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세종문화예술회관 내 메인특설무대에서는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7080추억의 코미디 빅쇼가 펼쳐진다. 전국어린이 청소년 사생대회는 행사장 주변 모든 장소에서 시간은 10:00부터 16:00까지 열린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세종 조치원 복사꽃축제가 열리는 세종시에는 축제 이외에도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세종시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 도시관광코스와 문화탐방코스, 자연관찰코스와 역사걷기코스 등이 있다.

 

@도시관광코스 : 밀마루전망대-세종호수공원-세종보-독락정-합강공원오토캠핑장-우주측지관측센터

@문화탐방코스 : 뒤웅박고을-세종특별자치시립민속박물관-비암사-영평사-교과서박물관-세종전통시장

@자연관찰코스 : 산림박물관-금강휴양림-조천연꽃공원-고복자연공원-베어트리파크

@역사걷기코스 : 봉산동향나무-운주산성-이성-금이성-김종서장군묘-금강대도-문절사(매죽헌사우)

 

☞독락정-두산백과

☞세종특별자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이 밖에도 세종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명소가 있다. 먼저 세종호수공원은 인공섬이 조성되어 있는데 축제섬, 무대섬, 물놀이섬, 물꽃섬, 습지섬이 있다.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여유로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방축천수변공원에는 수변식물테마공원, 세종광장, 자연생태학습, 친수문화, 친수활동구간등의 5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금강자연휴양림은 백제의 역사와 숲 체험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양지고 열대온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열대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비암사는 주변이 숲에 둘러 쌓여있고 인적이 드물어 옛산사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수령 800년의 느티나무와 도깨비 도로가 있다.

 

세종호수공원-두산백과

☞금강자연휴양림-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