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논산시민공원과 함께 8월 국내 여행지로 탑정호와 수락계곡 탐방

 

논산시민공원과 함께 논산 8월 국내 여행지로 탑정호와 수락계곡을 만나보자. 논산시민공원은 충남 논산시 관촉동 33901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민을 위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선강증진뿐 아니라 문화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녹색휴식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조경수가 식재되어 있으며 벽천폭포, 거울연못, 산책로 등 조경시설과 공원 상하부 시설물을 잇는 작은 실개천 등이 조화롭게 구성됐다. 

 

탑정호는 충남 논산시에 위치하는 생테공원으로 대둔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계곡물이 논산천 등 여러 지류의 하천이 모여들어 인공호수를 이루는데 수생 동식물이 서식하는 자연공원으로 역할한다. 탑정호는 충청남도 두 번째로 큰 저수지로 주변 습지로 인해 호수 경관이 뛰어나며 가운데는 인공섬이 갈대나래섬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수락계곡은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둔산도립공원 북쪽에 있다. 석천암에서 군지계곡을 거쳐 흘러드는 맑은 물은 대둔산 제1의 명물로 한 여름에도 차갑게 느껴질 정도이다. 수락폭포와 선녀폭포 등 곳곳에 폭포가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 관촉사 ,쌍계사 ,계백장군묘, 충곡서원, 개태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