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매물도와 함께 경남 통영의 동피랑 벽화마을과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로 떠나는 여행코스

 

 

소매물도와 함께 경남 통영 여행코스로 동피랑 벽화마을과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를 만나보자. 소매물도는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웃매미섬이라고도 한다. 통영항에서 남동쪽으로 26㎞ 해상에 자리하고 있다. 매물도와 이웃하고 있으며 북서쪽에 가익도, 남동쪽에 등가도가 있다. 해식애가 발달하였으며 동쪽의 등대섬과는 물이 들고 남에 따라 70m의 열목개 자갈길로 연결됐다가 나누어진다. 

 

 

동피랑 벽화마을은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6-18에 자리하고 있으며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로 동피랑이란 동쪽 벼랑이라는 뜻으로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담벼락의 다양한 벽화가 눈길을 끈다. 이순지 장군이 설치한 동포루가 있던 자리.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는 통영케이블카로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에 자리하고 있다. 아름다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통영케이블카의 캐빈의 외관 디자인이 각각 달라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하다.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까지 생각하여 설치하였다.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