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 꽃 축제와 함께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장유대청계곡, 봉하마을 탐방

 

김해 꽃 축제와 함께 김해 가볼만한곳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와 장유대청계곡, 그리고 봉하마을까지 둘러보자. 김해 꽃 축제는 2023년 5월 11일부터 2023년 5월 14일까지 경남 김해시 대동면 동남로 234-2에 자리하고 있는 대동생태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훼주산지를 대표하는 김해의 아름다운 꽃과 향기를 경험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과 코로나 10로 화훼산업이 침체된 농업인들 간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축제이다. 요금은 무료이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야을 이해할 수 있는 곳으로 익사이팅 타워 앤 사이클, 짚라인인 고공활강 익사이팅 플라잉, 친환경 놀이시설 가야무사 어드벤처, 만들면서 배우는 전사 도자기 체험, 환상적인 미술공연 페인터즈가야 왕국등이 마련되어 있다. 볼거리와 먹거리 쉴거리와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즐길 수 있다. 


장유대청계곡은 김해시 대청계곡길 170-27에 자리하고 있으며, 길이 6㎞에 이르는 계곡으로 불모산 산자락 양쪽에 자리잡고 있다. 울창한 산림과 용지봉 준령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다. 1984년 장유폭포 휴양공원으로 조성하면서 교량, 급수시설을 설치하고 임도를 조성하였다. 


봉하마을은 김해시 진영읍 봉하로 111번길 13-1에 자리하고 있으며,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하여 봉하마을이라고 불렸다. 노무현 대통령이 태어나 고시에 합격한 후 법조이이 되어 떠나기 전까지 오랜 세월 동안 살았다. 마을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퇴임 후 거주하던 사저와 생가 ,주차시설, 관광안내센터가 있다. 진영단감과 벼농사를 주로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