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서 질병 치료와 훈민정음 창제의 애민정신을 느껴보자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세종대왕이 두 차례에 걸쳐 초정에 머물며 질병을 치료하고 훈민정음 창제 등 애민정책을 펼친 초정행궁 121일 이야기의 재발견과 세계 3대 광천수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 문화브랜딩 및 문화 자원을 재창조하겠다는 마음을 담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의 역사성, 문화적 가치에 초점을 두는 행사이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초정문화공원 및 초정행궁 일원에서 펼쳐지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콘텐츠 중심의 축제, 참여와 공감의 축제, 지속가능한 축제로 특화해 내실 있는 행사를 만들고자하는 마음을 담았다. 공식행사에 어가챙차, 개막식, 폐막식, 공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이야기마당, 참여마당 등이 마련된다. 

 

초정약수는 600년 이상 물이 마르지 않고 샘솟는 천연남반수이며 세계3대 광천수로 알려져 있다. 유리탄소, 게르마늄, 미네랄, 라돈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신진대사 및 위장운동을 촉진하는 데 효과가 잇으며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