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마시는 특별한 기회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보리의 고장 고창에서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4~5월 경에 매년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펼쳐진다.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쌀보다 더 귀하게 대접받는 시대가 되었다. 이와 함께 보리밭 경관이 상당히 대접을 받게 되었다. 풍성한 보리밭을 만들어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 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마시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 자는 보리를 뜻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전시에 청보리밭, 호랑이왕대, 백민기념관, 체험에 보리, 보리새싹, 보리쿠키, 보리커피 체험, 보릿골체험, 한방체험, 물고기잡기, 전통놀이 체험, 농장길 걷기, 공연에 버스킹 공연, 자선공연, 어울마당, 추억의 게임, 농악놀이, 거리공연 등이 마련된다.

 

보리나라 학원농장은 전북 고창군 공음면 예전리 469-1에 자리하고 있으며 4~5월 봄에는 청보리를, 8월에는 노란 해바라기, 10월에는 하얀 메밀꽃을 계절에 따라 감상할 수 있는 농장이다. 개인 소유의 농자이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곳에서 보리축제, 해바라기 축제, 메밀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 곳이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영화와 CF의 배경으로 이용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