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벚꽃축제를 만나보고 국립대구과학관까지 둘러보는 봄바람 투어

 

대구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과 팔공산 벚꽃축제를 만나보고 국립대구과학관까지 둘러보는 봄바람 여행을 계획해보자. 대구 벚꽃축제로 유명한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은 2023년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이월드에서 펼쳐진다. 벚꽃이 만발한 83타워와 이월드 전역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은 국내 최대 야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다. 

 

<출처 : Visit Korea>

 

팔공산 벚꽃축제는 팔공산 동화지구 분수대광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벚꽃축제로 벚꽃길 걷기와 축하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는 축제이다. 일상에서 벗어나 봄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대구 벚꽃축제와 함께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국립대구과학관은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 6길 20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3년에 개관하였다. 지역민에게 전시, 교육, 행사를 통해 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감동하는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공간을 조성하여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과학관이 되고자함.

 

개관 9년차를 맞은 국립대구화학관은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이루어 내려고 노력하면서 과학을 만끽하는 최상의 고객경험 기반 조성, 평생학습 기반 조성과 과학교육 콘텐츠 고도화, 과학문화 행사 협력활동 강화를 통한 과학대중화 선도, 과학관의 지속 성장을 ESG 경영 혁신을 토대로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자 하고 있다. 

 

과학기술을 사랑하고 행복을 주는 과학관으로 과학기술 전시, 교육, 행사를 통한 과학기술 대중화 및 과학문화 확산으로 통해 새로움과 즐거움으로 많은 사람이 과학관을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새로워야 하고 다양한 문화, 여가 활동도 가능한 복합공간이 되도록 하여, 참여한 방문객이 쉽게 이해하고 인류문명 발전에 있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