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벚꽃명소 1번지 석촌호수 벚꽃

 

 

석촌호수 벚꽃의 서울의 벚꽃 명소로 호수를 천천히 한바퀴 돌수 있는 코스라서 여유를 가지고 찾아가 보자. 서울 벚꽃 명소 1번지인 잠실 석촌호수를 찾아 벚꽃을 즐기면서 주변을 돌아보자. 길 중간중간에 자리하고 있는 포토존에서는 롯데월드 놀이동산, 롯데호텔, 월드타워 등이 배경으로 등장하여 멋진 풍경을 만들어 준다. 머리 위에는 석촌호수 벚꽃들이 가득채워져 하늘을 가리고 있다.

 

<출처 : 송파구>

 

석촌호수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수 조성 후 송파대로가 호수를 가로질러 가게 되면서부터 동호와 서호로 구분되었다. 석촌호수가 있는 곳은 본래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한강의 본류였다. 1981년 호수 주변에 녹지를 조성하고 산책로와 쉼터 등을 설치하여 공원을 만들면서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었다.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를 모두 걷게되면 약 2.5㎞ 정도의 거리가 된다. 석촌호수에는 여러마리의 거위가 호수위에서 떠 다니고 있다. 석촌호수 왕벚나무들 사이에 수양벚나무가 자라고 있는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다리 안에서는 음악소리가 들리며 낭만적인 분위기에 취하기도 한다. 예쁜 벽화와 피아노 소리가 나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