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수유축제로 펼쳐지는 구례 산수유꽃축제와 의성 산수유축제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제24회로 2023년 3월 11일부터 2023년 3월 19일까지 9일간 산동면 일원에서 펼쳐되며 지역주민, 지역예술인,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산수유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산수유는 몸에 좋은 것으로 그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맹세다

 

<출처 : 구례군청>

겨울바람 속에서도 노오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그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이 전해지면 산수유꽃이 필 무렵 지리산자락에서 고로쇠약수가 한창이다. 이 때를 맞이하여 구례 산수유 축제가 펼쳐진다. 산수유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구례군 산동면의 산수유 축제 장소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우리나라 산수유의 시목인 할아버지 나무와 할머니 나무가 있는 마을들이 있다. 할아버지 나무가 있는 곳은 구례군 산동면 원달리 달전마을이고 할머니 나무가 있는 곳은 구례군 산동면 계척리 마을이다. 지리산 온천 관광지를 비롯해 주변 유명한 관광 명소가 많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