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 산나물어울림한마당축제 따뜻한 봄에 만나는 강원도 산나물 축

 

강원 산나물어울림한마당축제(행사)는 4월 하순경에 시작해 5월 중순경까지 이어져 산마늘, 눈개승마, 곰취, 취나물, 표고버섯, 솔송고, 참두릅, 어수리 등을 만날 수 있다. 축제장인 양구읍 레포츠공원에서는 가수들의 축하콘서트와 어린이 환경 뮤지컬 인형극, 개그쇼, 디제잉파티, 마술 등 공연이 줄을 이으며, 금괴뽑기와 떡메치기 ,룰렛 등의 체험이 있다. 

 

 

강원 산나물어울림한마당축제(행사)에서는 산지에서 갓 수확한 곰취는 축제장에서 구입해 택배로 발송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에서도 라이브커머스로 곰취를 판매하고 있다. 곰취는 고원이나 깊은 산의 습지에서 자라며, 높이 1~2m정도로 자란다. 뿌리줄기가 굵고 털이 없으며 줄기에는 잎이 3장 달리는데 뿌리에 달린 잎과 비슷하다.

 

곰취는 어린 잎을 나물로 먹는데 독특한 향미가 있다. 한방에서는 가을에 뿌리줄기를 캐서 말린 것을 호로칠이라 하여 해수 ,백일해, 천식 ,요통, 관절통, 타박상 등에 처방한다. 한국, 일본, 중국, 사할린섬, 동시배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곰취는 장아찌를 만들거나 김치를 만들어 먹기도 하며, 곰취쌈밥을 해먹기도 한다. 곰취찜과 부침을 만들기도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