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매화 개화시기와 함께 매화 축제 명소를 알아보자

 

매화 개화 시기를 알아보고 전국의 다양한 매화 축제 명소를 만나보자. 맨화 명소로 만나볼 순천 금둔사 납월매는 설중매로 눈 속에 피는 매화라서 1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 아름다우며 불교에서는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은 음력 섣달을 납월이라 부른다. 납월매는 겨울에 꽃을 피우는 매화다. 선암사 매화는 선암매라는 이름으로 고혹적으로 핀다. 원주시 호저면 매호리에는 고향동산이라는 공원으로 매화 공원이 만들어져 있다. 서울의 고궁에도 매화는 피고 진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매화 축제 명소로는 제주 휴애리 매화 축제는 2월에 시작하며, 매화꽃이 만개한 매화 올레길, 매화 정원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3월에 열리는 매화축제는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의 광양 매화축제,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의 원동 매화축제, 전남 해남 땅끝매화축제 등이 있다.

 

매화은 서리와 눈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언 땅 위에 고운 꽃을 피워 맑은 향기를 뿜어내는 것으로 봄소식을 가장 먼저 알려주는 꽃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추위를 이기고 꽃을 피운다 하여 불의에 굴하지 않는 선비정신의 표상으로 삼아 정원에 심어졌고 시나 그림의 소재로도 많이 이용되었다. 사군자의 하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