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에서 초봄이 제맛인 갓 잡아 올린 쭈꾸미 맛보세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2023년 3월 18일부터 2023년 4월 2일까지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에서는 선홍빛 동백꽃과 서해안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를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첫날 개막식에서는 시식행사가 진행되며 초청공연이 펼쳐지며 체험마당에 어린이 주꾸미 낚시체험, 동백나무숲 걷기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의 판매마당에서는 주꾸미요리가 주가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이 운영된다.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를 만날 수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준다. 인근에 성경전래지 기념관이 있어 찾아가볼만 하다.

 

주꾸미 먹물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예방과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등에도 아주 좋다고 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소라 고둥 주꾸미 잡기 체험, 동백나무숲 주꾸미 찾기 이벤트,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동백꽃 체험행사, 느린 엽서, 걷기대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