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국제음악제와 함께 해금도라 불리우는 소매물도까지 만나는 봄 여행코스

 

통영국제음악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만나보고 통영에서 꼭 가보아야할 소매물도까지 둘러보는 봄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통영국제음악제는 2023년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통영국제음악당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통영국제음악제는 일부 공연이 벌써 매진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공연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통영국제음악제와 함께 통영 봄 여행코스로 만나볼 소매물도는북쪽으로 약 500m 떨어진 곳에 매물도가 인접해 있으며 남쪽으로는 쓰시마 섬이 70여㎞ 거리에 위치해 있다. 소매물도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조망지점으로는 망태봉 정상이 가장 좋다. 망태봉 정상은 천연전망대로서 이곳에서는 바로 앞의 등대섬을 내려다보기 좋은 장소이며 이곳에서 보는 등대섬의 전경이 소매물도 절경 중에 가장 아름답다.

 

소매물도와 등대섬은 하루 두번 썰물과 동시에 바닷길이 열리는데 이때 몽돌이 맨몸을 드러내면 걸어서 두 섬을 오갈 수 있다. 절벽인 해식애, 해식동굴, 기묘한 기암이 곳곳에 발달하여 해안 지형 경관이 절경을 이룬다. 남해 바다가 품은 아름다운 보석, 눈 가는 곳마다 그림같은 풍경을 지닌 소매물도 등대섬의 깨끗한 자연이 다시 오게 만들고 있다. 

 

소매물도의 특산물에는 자연산회, 전복, 거북손, 소라, 자연산톳, 해산물 등이 있으며, 소매물도 여행 1코스는 선착장, 쉼터, 망태봉, 전망대 ,열목개, 등대섬으로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소매물도 여행 2코스는 선착장, 쉼터, 망태봉, 전망대로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통영항여객선터미널은 통영시 통영해안로 234 서호동 316에 자리하며, 055)645-3717, 641-0313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