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벚꽃명소와 함께 포항 곤륜산활공장으로 봄 여행을 떠나보자

 

포항 벚꽃명소와 함께 탁 트인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곤륜산활공장으로 포항 봄 여행을 떠나보자. 포항 벚꽃명소로 만나볼 곳은 북구 환호해맞이 공원과 남구 오어사, 그리고 남구 대잠동 영일대공원이다. 북구 환호동에 위치한 환초해맞이 공원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있어 바다와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다. 남구 오천읍에 위치한 오어사는 포항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로 벚꽃과 진달래꽃 향기가 가득한 곳이다. 남구 대잠동 영일대공원은 호수와 공원이 조화를 이루고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포항 벚꽃명소와 함께 만나볼 포항 곤륜산활공장은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탁 트인 절경을 보며 시원한 공기를 한껏 들이켜 볼 수 있는 곳이다. 곤륜산활공장은 패러글라이딩 월드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인공 잔디로 이루어져 있다. 입구에서 20분가량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하지만 칠포해수욕장이 펼쳐지는 풍경이 힘이 드는 것을 감해준다.

 

곤륜산 활공장은 포항의 핫플레이스로 활공장 정상에서 보이는 탁 트인 경치를 배경으로 인생 샷을 남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활공장으로 올라가는 진입로는 경사가 급하며, 야영, 인화성물질 등의 사용을 금하고 있다. 패러글라이딩은 낙하산과 행글라이딩의 합성어로 패러슈팅과 행글라이딩의 비행원리를 이용해 조정할 수 있는 레포츠다. 

 

곤륜산은 경상북도 포항시 흥해읍에 있는 산으로 높이 177m로 해안가에 홀로 봉우리가 솓은 모양이며 동남쪽은 칠포해수욕장이며 남쪽은 곡강천이 흐르고 북쪽 사면에는 칠포리 암각화군이 있다. 곤륜산 일대에는 암각화, 고인돌 등 청동기시대부터 인근에 사람이 살았던 흔적이 많이 남아 있으며 당시에는 종교적인 장소로 추정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