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로 한라산 정상 등반이 있는 이유

 

 

국내 제1명산인 한라산국립공원의 1947m의 한라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한라산이 가지고 있는 상징성과 함께 최근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입산이 가능하는 등 여러 이유로 한라산 정상 등반은  많은 사람들의 버킷 리스트로 오르내리고 있다. 부악, 원산 ,진산, 선산, 두무악, 영주산, 부라산, 혈망봉, 여장군 등의 이름도 있다. 한라산 정상 백록담에 오르려면 예약을 해야 한다. 한라산은 가볼 곳이 많다. 영실 ,어리목 코스 같은 비교적 쉬운 탐방로도 있고 ,최근 개통된 한라산둘레길도 걷기에 좋은 곳이다. 

 

민간 신앙에서는 금강산, 지리산과 함께 삼신산 다운데 하나로 치기도 한다. 정상에는 둘레 약 3㎞, 지름 500m의 화구호인 백록담이 있으며 주위 사방에 흙붉은 오름, 사라오름, 성널오름, 어승생오름 등 360여 개의 측화산을 거느리고 있다. 해안지대에는 폭포와 주상절리 등 아름다운 화산지형이 펼쳐지고 해발고도에 따라 아열대, 온대, 냉대 등 1,800여 종에 달하는 고산식물이 자생하고 있다.

 

한라산은 봄의 철쭉, 진달래, 유채,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과 운해가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곳곳에서 한라산의 상징인 노루를 만날 수 있다. 백록담, 영실기안 등의 화산지형, 물장오리 분화구습지, 1100고지 습지 등의 고산습지, 산벌른내, 탐라계곡 등의 용암하천지형 등은 한라산의 동특한 지형 지질적 가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온대, 한대, 아고산대의 수직적 분포에 따른 다양한 생태계의 보고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