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박 2일 겨울 여행지로 북수원온천과 온수골온천, 효원공원이 있는 수원 탐방

 

1박 2일 겨울 여행지로 만나볼 수원에서 북수원온천과 온수골온천, 그리고 효원공원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북수원온천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139 SK허브 8, 9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속 지하 799.6m 100% 천연 중탄산나트륨 알칼리성 온천수를 이용하고 있다. 칼슘, 칼륨, 철, 탄산, 황산, 이온 등의 유익한 광물질이 많아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큰 도움을 준다. 식수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고 있다. 

 

온수골온천은 수원시 권선구 동수원로 232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원 유일의 온천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잇으며 노천탕을 포함한 4천여평의 초대형 규모뿐 아니라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는 온천이다. 온천내부에는 가족극장, PC방, 각종 사우나 ,찜질방, 체력 단련실, 수면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족단위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효원공원은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7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4년 효를 상징하는 각종 기념물을 세워 조성하였다. 어머니상 등 어린이들에게 효에 대한 마음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조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자매도시 제주시를 상징하는 제주거리가 조성되어 있으며 전통팽이게임장도 들어서 있다. 잔디밭은 무료결혼식장으로도 활용된다.

 

제주거리는 길이 160m, 너비 3m로 돌하르방과 제주탄생신화의 주인공인 설문대할망상, 해녀상 등이 있고 전통초가 모형과 한라산 노루상, 정낭 등이 있다. 공원 입구에서 경기도문화예술회관의 야외음악당에 이르는 430m 거리는 문화의 거리로 지정되어 각종 문화행사가 열린다. 인근에 수원성곽, 융건릉, 용주사 ,광교유원지, 수원월드컵경기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