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벚꽃과 별빛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해마다 3월 중순경부터 4월 초순경까지 이월드 전역과 83타워 벚꽃길에서 열린다.  대구 야간벚꽃축제인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벚꽃과 별빛이 결합된 축제로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다. 많은 벚꽃나무로 둘러 싸인 두류산일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아이 주먹만한 왕벚꽃으로 이루어진 이월드 벚꽃들은 특히 야간에 조명을 받아 오색영롱한 벚꽃으로 재탄생되어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된다. 먼저 루미마리에는 830만개의 전구로 은하수 로드, 별자리 로드 등을 형상화 한 환상적인 연출이 돋보인다. 버스킹 공연도 펼쳐지는데 버스크는 길거리에서 공연하다 라는 뜻이며 공연자를 버스커라고 부른다. 거리공연이 곳곳에서 열린다. 거리퍼포먼스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펼쳐지며, 핑크프리마켓, 이월드 코끼리열차 운행, 캐릭터 퍼레이드 등도 진행된다. 83타워 뒤의 벚꽃길이 83타워 후사면의 두류산 산책로에 2천여주의 벚꽃나무에 조명을 설치하여 로맨틱한 벚꽃길을 만들어 놓았다.

 

 

 

 

 

 

축제의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먼저 벚꽃런이 있다. 벚꽃런은 이월드의 핑크빛 거리를 완주하는 마라톤 행사가 열린다. 특별함을 찾는 커플이나 인생우정샷을 남길 친구들과 이색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들은 참가하면 좋을 것 같다. 벚꽃체험존과 벚꽃포토존을 운영하며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스카이웨이, 고스트하우스, 알라딘, 후룸라이드, 안데르센하우스, 바이킹, 탬버린, 하늘마차, 허리케인, 스카이싸이클, 회전목마, 독수리편대, 범퍼카, 부메랑, 닌자거북이, 풍선타기, 나는코끼리, 미니바이킹, 매직열차, 개구리점프, 춤추는비행기, 꼬마자동차, 카멜백, 탑스핀, 뮤직익스프레스, 동물농장 등이 있다.

 

 

 

 

대구 최대의 테마파크인 이월드는 중앙광장의 고스트하우스를 시작으로 웨스턴 광장의 허리케인, 어린이 광장의 회전목마, 영타운의 카멜백 등 30여개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좌우 회전각이 66도인 바이킹과 아름다운 회전목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기를 자랑한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긴 롤로코스터인 카멜백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뒤로 올라가는 롤로코스터 부메랑은 스릴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최고로 높다. 별빛축제를 시작으로 별빛벚꽃축제, 50만송이 튤립축제, 아쿠아판타지, 캐릭터판타지 등 사계절 내내 축제가 줄을 잇는다. 겨울에 열리는 눈썰매장은 아이들에게나 어른들에게도 신나는 천국이 된다. 썰매를 끌어올려주는 리프트가 있는 덕분이다.

 

 

 

 

83타워 전망대도 찾아가 보자. 77층 전망대로 올라가면 대구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은은하게 빛나는 대구의 야경은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830만개의 불빛을 찾아가다가 여기에서 지친 다리를 커피를 마시며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83층 높이의 83타워는 우리나라에서 서울타워 다음으로 높은 곳으로 전망대뿐만아니라 뉴욕 스타일의 스테이크 전문점인 애슐리가 77층에 있고 와인바는 83층에 위치하고 있다. 매직아트을 체험할 수 있는 유로지움, 신나는 스케이팅을 즐기는 아이스링크가 있어 즐겁고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빛과 모래 아트 체험에는 우주(라이트아트), 초원(센드아트), 바다(버블아트)3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리빙핸즈(팝아트) 에서 핸드페인팅 체험, 플라워샵에는 각종 기념일을 위한 러블리 꽃다발등 다양한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월드 83타워-대한민국구석구석

 

#대구시티투어 2층버스

 

 

 

대구전체를 둘러보는 관광은 대구시티투어 2층버스가 해결해 준다. 동대구역을 출발하여 평화시장, 동성로, 경상감영공원, 종로, 근대문화골목, 서문시장 달성공원, 반고개무침회골목, 이월드 두류공원, 안지랑곱창골목, 앞산전망대, 수성못, 대구어린이회관,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으로 해서 동대구역에 도착한다. 

 

☞대구시티투어-대한민국여행사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