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 철암단풍축제 2022 강원도 단풍 명소로 가볼만한곳

 

태백 철암단풍축제는 강원도 단풍 명소로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3일간 철암 초등학교 앞 단풍 군락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2 태백 철암단풍축제는 '추억해 기억해 시월의 첫 단풍'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도 준비되어 그동안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고 한다. 

 

강원 태백시는 평균 해발고도는 902m로 서울 남산보다 3.4배 높은 고원으로 진한 가을의 단풍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며 단풍 그리기 대회, 단풍길 걷기, 문화공연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태백시내 곳곳에 심어진 주목마다 빨갛게 익어가는 열매가 우리들을 가을 속으로 깊숙이 빨아들인다. 철암동 금광골이 가장 먼저 단풍이 찾아온다.

 

특히 BTS 노래자랑은 철암 단풍축제의 인기 대표 프로그램으로 '보통사람'을 영어로 했을때 앞글자만 따와서 지어진 이름이 바로 BTS(보통사람) 노래자랑 대회이다. 시상금으로는 대상은 금 1돈, 최우수상은 15만원, 우수상은 10만원, 장려상은 5만원, 인기상은 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