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문화재야행 2022 가을 여행으로 추천하는 축제

 

김해문화재야행은 가을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2022년 10월 13일부터 2022년 10월 15일까지 김해에서 본 가야를 주제로 수로왕릉, 수릉원, 대성동 고분군 등지에서 펼쳐진다. 수로왕릉 후원 조명 및 조형물로 가득찬 야경과 배우들이 도슨트 하는 수로왕릉 탐방, 전통문화체험과 공연, 푸드.플리마켓 등 결합한 축제이다. 다양한 콘텐츠로 볼거리를 가득 만들어서 보여줄 것이다. 

 

대상문화재는 사적으로는 제73호 수로왕릉, 제74호 수로왕비릉, 제341호 대성동고분군, 제75호 구산동고분군, 제2호 김해봉황동유적, 제429호 김해구지봉, 경상남도 무형문화재로 제217호 김해오광대, 제217호 김해향교,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227호 파사석탑, 경상남도 기념물 제4호 서상동지석묘,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582호 김해연화사 목조석가여래삼존좌상 등이 있다.

 

8야에는 야경에 가야 하늘에 6개 달이 뜨다. 가야 초롱길, 비비단 별 헤는 밤, 가야에서 이루다. 과거와 마주하기 위한 풍선길, 야로에 가야 달빛탐방, 수로왕릉 바로 알기, 가야 빛으로 수놓다. 김해 야행을 누비다. 야사에 김해 오광대 그리기, 김해 도자기 체험, 문화재 활용 이야기 등이 있다. 

 

 

 

 

야화에 가야를 보다. 가야를 담다. 야설에 가야랑 놀자, 가야를 듣다. 가야 흥에 취하다. 야식 가야 먹거리 장터, 달빛 찻자리, 야숙에 한옥에서 하룻밤, 야시에 가야 한 판, 가야 장시, 가야 손끝에서 피어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