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여수여행으로 여수 밤바다와 여수 해상 케이블카 탐방

 

여수는 남해안 중앙의 여수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은 경상남도 남해군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접하며 서쪽은 순천만을 끼고 고흥반도의 동남쪽, 남쪽은 남해, 북쪽은 순천시와 접한다. 연륙도 3개, 유인도 46개, 무인도 268개의 부속도서가 있다. 산맥과 구릉이 동에서 남으로 뻗어 잇어 대체로 경사가 급하며 평지가 적다. 

 

해안선은 복잡하고 해저가 얕아 간석지가 많다. 종고산을 중심으로 그 둘레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좁은 해안평지를 따라 동쪽은 마래산, 서쪽은 구봉산록에 걸쳐 길게 뻗어 있다. 관광명소로는 오동도, 진남관, 금오도 비렁길, 거문도와 백도, 여수밤바다와 산단야경, 향일암, 여수세계박람회장, 영취산진달래,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 이순신대교 등이 있다. 

 

여수밤바다는 화려한 조명이 수놓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진남관에 경관 조병 시설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야경으로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이다. 오동도에는 동ㅍ방파제의 야간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 산책을 즐기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변하는 밤을 즐길 수 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 구간의 국내 첫 해상 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와 일반 캐빈 35대,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거북선 대교의 옆으로 지나면서 항공 촬영된 아름다운 풍광을 직법 만날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바다위를 지나는, 노을이 지기 시작하는 여수의 바다. 해진후의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