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관악산과 삼성산은 서울 근교의 명산이다.

 

관악산은 서울 관악구, 경기 과천시, 안양시에 걸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 서울과 한강을 감싸안고 우뚝 솟아 있는 산이다. 화악산, 운악산, 송악산, 감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이라 불리는 명산이다. 산의 모양이 갓을 쓰고 있는 것과 같아 관악이라 불렀다고 한다. 산 정상 일개에 뾰족하게 솟은 모양이 불길이 타오르는 듯이 보여 불의 산이라고도 불렸다고 한다.

 

봄이면 철쭉, 가을이면 물결치는 오색단풍이 서울 풍광을 더욱 더 아름답게 한다. 해마다 철쭉이 피는 기간 중 길일을 택하여 관악산제가 열리기도 하며, 철쭉아가씨 선발대회나 노래자랑, 백일장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무명폭포, 연주암고개, 연주암, 연주대, 상봉약수터, 악어바위, 메뚜기바위, 해태바위, 마당발바위 등이 있다. 관악산은 631m이다. 

 

삼성산은 원효, 무학 등 세 고승이 수도하던 곳이라는 데서 연유하였다고 한다. 정상의 서쪽 아래에 신라 고찰 삼막사가 있다. 염불암, 안양유원지, 장군봉, 호암사, 낙성대는 고려 강감찬장군의 생가터, 연주암은 신라 때 의상대사가 창건, 삼막사는 신라 문무왕 17년 677년에 원효대사가 창건, 염불암은 고려 태조 19년 936년에 두승 농정이 창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