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배로운 섬 진도 여행코스로 만나는 운림산방과 진도개테마파크

 

보배로운 섬 진도에는 운림산방, 진도개테마파크, 진도향토문화회관, 국립진도자연휴양림, 진도관광유람선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한바퀴 관광전용버스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진도의 명소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남도한바퀴는 광주에서 전남 22개 시군으로 운행하는 관광전용버스이다.

 

운림산방은 첨찰산을 배경으로 아늑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조선시대 남종화의 대가인 소치 허련이 말년에 여생을 보냈던 화실이다. 운림은 수많은 봉우리가 어우러진 산골에 아침저녁마다 피어오르는 안개가 구름숲을 이룬다 해서 붙인 이름이다. 소치의 화맥은 200여 년 동안 5대에 걸쳐 9인으로 이어졌다. 현대도 후손들에 의해 그 맥을 잇고 있다. 

 

 

 

진도의 자랑 진도개테마파크의 공연이 있다. 장애물을 뚜어넘고, 시속 40~50㎞로 질주하는 경주 ,그림그리기, 줄넘기 등의 공연에 감탄사가 쏟아진다. 주인이 지시하는 물건을 냉장고를 열어 찾아오는 교감도 인상적이다. 진도개 공연은 주중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열리며, 주말에는 오후 1시 공연이 추가된다.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진도군립민속예술단의 진도토요민속여행이 진행된다. 진도아리랑을 비롯한 흥겨운 민요와 무형문화재인 진도북놀이 공연이 있다. 진도관광유람선을 이용하면 작은 섬들의 가사군도의 멋진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쉬미항을 출항해 저도, 광대도, 송도 ,혈도 ,주지도 ,양덕도, 장구도를 돌아온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진도 관매도

 

천연기념물 후박나무와 천혜의 해수욕장이 있는 진도 관매도

관매도는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딸린 섬으로 8경을 가진 뛰어난 경관의 섬이다. 천연기념물인 후박나무가 있으며 사빈이 발달한 북서쪽 해안은 관매해수욕장을 비롯한 관매십경이 있을 정

withbeatles.tistory.com

▶전라도 진도 가볼만한곳

 

전라도 진도 가볼만한곳 진도대교와 신비의 바닷길 여행코스

전라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진도로 여행을 계획해 보자 진도대교와 세방낙조대, 용장산성과 운림산방 등 진도 가볼만한곳이 많다 #진도대교 진도의 관문인 진도대교는 국내 최초의 사장교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진도 여행코스

 

전남 진도 여행코스, 대몽항쟁 삼별초의 근거지, 세방리낙조 전망대

대몽항쟁의 삼별초의 본부인 전라남도 진도를 찾아보자. 고려 무신 정권 붕괴 후 고려가 몽골과 불평등 조약을 맺은 데 반발해 대몽 항쟁을 벌인 삼별초는 전라남도 진도군을 근거지로 삼았다.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