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22 서울 8월 축제로 만날 수 있는 예술 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2022년 8월 11일부터 2022년 8월 28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및 서대문구 일대에서 유료로 펼쳐진다. 예술가의 자유로운 시도와 그들의 주체성을 지지하는 예술축제로 서울프린지페스티벌 은 1998년 대학로에서 열린 독립예술제로 시작되어 매년 여름, 연극, 무영, 음악, 퍼포먼서,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축제이다.

 

예술가나 작품에 대한 심사나 선정이 없는 자유참가에 원칙을 두고 있으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개방하고 있다.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공간을 실험하고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예술가들의 새로운 시도와 색다른 도전, 자유로운 작품 발표가 가능한 축제로 도전이 가능한 그들의 주체성을 지지하는 독립예술축제이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서울프린지네트워크는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예술가들의 실험적인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문화행사 기획, 예술교육 및 문화예술매개공간운영, 축제 기획 및 운영을 진행하는 문화예술분야 사회적 기업으로 예술과 사회를 연결할 수 있는 지점을 고민하고 있다. '인디언밥'과 연계하여 비평, 예술환경, 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