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윤봉길 평화축제 2022 예산 충의사에서 나라사랑을 느끼다

 

윤봉길 평화축제는 4.29상해의거 90주년 기념 제49회로 코로나 19 지역 확산 방지 및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연기하여 2022년 6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9일까지 3일간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코로나 19 엔데믹 전환기를 맞아 3년 만에 여는 대면 축제인 만큼 과다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축소하고 교육과 체험 행사 등을 중심으로 준비하고 있다.

 

윤봉길 의사의 업적과 나라사랑 정신을 담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해 관람객의 동참을 유도한다. 다채로운 먹거리도 개발한다. 4.29상해의거 90주년 기념식, 상해의거 재연 체험 '나는 윤봉길이다.',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윤봉길 평화 콘서트', 동북아 평화 페스티벌, 나라사랑 가족 그림그리기 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 윤봉길 평화콘서트, 동북아 평화페스티벌, 뽀로로, 우리들이 말하는 평화, 다시보는 1932, 폐막식/폐막공연,  경연프로그램으로는 전국 평화사랑 그리기 대회, 평화 윤봉길 전국 시낭송대회, 농민독본 전국 사투리 대회, 전국 씨름 한마당, 체험에 미션 스템프 투어, 명예 윤봉길 단원증 만들기, 편지보내기 체험, 수통 텀블러 만들기 등이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은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윤봉길의사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현충시설, 충의사는 윤봉길의사의 영정을 모신 사당, 광현당은 빛이 나타나는 곳이란 뜻으로 윤의사가 태어나 4세까지 살던 집이다. 저한당은 대한민국을 건져내는 집이라는 뜻으로 4세때 부터 망명하기 전까지 살던 집, 부흥원은 마을을 부흥시킨다는 뜻으로 농촌운동의 중심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