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와 함께 부산 5월 여행지 추천 명소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는 부처님 오신 날인 5월 8일을 앞두고 울긋불긋 연등으로 가득하다. 삼광사는 5만여 개의 연등을 설치하고 4월 15일부터 부처님오신날까지 연등축제를 계속한다. 2022년 올해는 불기로 2566년이 된다. 연등은 번뇌와 무지로 가득 찬 어두운 세계를 부처의 지혜로 밝게 비추는 것을 상징한다고 한다. 

 

부산 가볼만한곳에는 감천문화마을, 광안리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해동용궁사, 부산민주공원, 민락수변공원, 부산시민공원, 스포원파크 금정체육공원, 해운대해수욕장, 비프광장, 평화공원, 용두산공원, 다대표해변공원, 다대포해수욕장, 태종대, 대저생태공원, 이기대수변공원, 부산송도해수욕장 등이 있다. 

 

용두산공원은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에 자리하고 있으며 용두산은 49m로 부산시내에 있는 구릉으로서 부산 3명산의 하나이다.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바다가 보였다 하여 송현산이라 하였다가 그후 산세가 흡사 용 모양이어서 일본에서 건너오는 왜구들을 삼켜버릴 기상이라 하여 용두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부산항과 영도가 내려다 보이는 경승지이다.

 

자갈치시장은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5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자갈치 아지매로 상징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어시자응로 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을 맛 볼 수 있다. 바닷가에는 주먹만 한 자갈들이 있어 자갈치시장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의 명소이다.

 

해동용궁사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려시대 우왕 2년인 1376년에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 혜군이 창건하였다. 절을 짓고 산 이름을 봉래산, 절 이름을 보문사라 하였다. 1974년에 해동용궁사로 바꾸었다. 대웅전, 굴법당, 용왕당, 범종각, 요사체 등이 있다. 굴법당은 미륵전이라고 하여 창건 때부터 미륵좌상 석불을 모시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은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으로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에 자리하고 있다. 먹이주기 공연은 10시 20분에 수달, 즈밀. 겅훙;ㄹㅇ,; 11시에 바다속 슈퍼스타와의 만남, 11시 10분에 팽귄, 12시에 상어, 13시에 바다극장, 14시 20분에 수달, 16시에 상어, 16시 30분에 가오리 등의 먹이주기 공연이 펼쳐진다. 

 

지하 1층에는 빙고 전시존, 포토데크, 기념품 매장, 지하 2층에는 열대우림, 피라루크, 팽귄, 수달, 수유실, 블랙다이아몬드 가오리, 옐로박스복어, 이벤트홀, 산호수조, 상어투명보트, 지하 3층에는 몰디브존, 씨앳나잇, VR체험존, 심해체험존, 해파리, 대문어, 가든일, 가오리 해안, 해마, 산호수조, 팝업스톨어, 해저터널, 바다극장, 수유실, 가오리터널, 쏠배감팽,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