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월문온천은 지하 700m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천연온천수이다.

 

월문온천은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 1597번길 5, 월문리 235-14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알칼리성 단순천이다. 월문은 달빛이 대문으로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을 비추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월문이라고 불리었다고 하며 옛부터 등고산 암자에 자연용출샘이 피부병과 관절염에 특효가 있어 원근의 주민과 신도들이 목욕하고 병을 고쳤다는 구전이 전해 오고 있으며, 한겨울에도 물이 얼지 않고 청초가 자라고 있었다고 한다.

 

 

월문온천은 지하 700m 암반에서 올라오는 PH 9.2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며 피부에 탄력을 주어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리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닙니다. 효능으로는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부인병, 당뇨병, 성인병, 외상 후유증등에 효능이 있으며,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 만성피로, 혈액순환 장애, 만성기관지염, 변비, 신경쇠약, 소화불량등에 효과가 있다.

 

 

월문온천의 시설에는 열탕은 신체에 가장 적당한 온도를 통하여 긴장감해소 및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 이완작용에 도움이 되는 곳이다. 반신욕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곳이다. 노천탕은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는 월문온천의 노천탕으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대자연의 숨결을 느끼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냉탕은 차가운 마찰을 통하여 기력회복과 탄력있는 피부에 도움으로 주는 곳이다.

 

 

폭포수탕은 머리위에서 폭포처럼 쏟아지는 굵은 물줄기로 온욕으로 지친 군육의 활력을 붇돋아 준다. 아이템탕은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는 월문온천만의 아이템탕으로 계절변화에 따라 신체의 바이오리듬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 준다. 숯사우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 발생으로 피를 맑게하고 몸을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 피로회복, 피부미용, 혈액순환, 지방제거, 니코틴 및 알코올분해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곳이다.

 

 

한방안개사우나는 멘톨이라는 성분이 정신을 맑게 해주고 신선한 산소의 공급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함으로 피부의 탄력과 건강회복, 스트레스 해소, 외상후유증, 만성기관지염등에 도움을 주는 곳이다. 황토사우나는 사람은 흙에 가까워지는 만큼 병에서 멀어진다. 황토는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를 강화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억제를 해주는 효능이 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적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