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립제천치유의숲의 꽃, 나비와 숲속 힐링 타임

 

국립제천치유의숲은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아로의 금수산 자락에 자리를 잡고 있다. 3년간의 단장을 마치고 2020년에 본격적으로 손님 맞이를 시작하였다. 숲하모니, 치유힐링숲테라피, 한방힐링숲테라피 등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매일 단체손님이 몰려오고 있다.

 

 

프로그램은 참여 대상과 인원에 따라 다르게 구성되고 있으며, 이 중 건강 측정, 티 테라피, 산림공예 등을 체험하는 숲하모니는 별도 예약이 필요 없지만 나머지 프로그램들은 방문 일주일 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한 예약이 필수이다. 프로그램으로는 금수산 오감힐링 숲테라피, 금수산 한방힐링 숲테라피, 금수산 치유힐링 숲테라피, 금수산 명상치유 숲테라피, 금수산 웃음치유 숲테라피, 금수산 운동치유 숲테라피 등이 마련되어 있다.

 

 

 

국립제천치유의숲의 시설에는 건강치유숲길은 치유 프로그램 없이 그냥 걸어도 좋은 길이다. 전망대로 이어지는 데크로드를 걸으며 수려한 산림경관을 바라볼 수 있으며 데크로드는 노약자, 아동 힐체어이용자등 신체적 약자들을 배려하고 있다. 마가목과 음나무 등 약초가 자라는 약초원, 건강치유숲길과 숲내음치유숲길, 음이온치유숲길 등의 숲길이 연중 무효, 상시 무료 개방되고 있다.

 

 

국립제천치유의 숲 주변에는 인근 제천산야초마을과 내륙의 바다인 청풍호,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비봉산 정상까지 2.3㎞구간을 운영하고 있다. 청풍리조트는 청풍호반과 제천 10경의 절경이 어우러진 자연속의 휴양지로 자연과 더불어 휴양과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은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한방체험관광활성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라시대의 의상대사가 창건했다는 금수산 정방사 등 볼거리가 많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