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언택트관광지 동해 논골담길,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삼척 이사부길 등이 있다.

 

코로나 19때문에 언택트 관광이라는 것이 유행인데 언택트 관광지는 다른 여행자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을 최소화하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의미한다. 강원도 언택트관광지에는 동해 논골담길,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삼척 이사부길 등이 있다.

 

 

동해 논골담길은 동해시 일출로 97에 자리하고 있는 소박한 담화를 그린 감성 스토리마을인 등대 담화마을로 1941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스토리 마을로 동해문화원이 주관한 2010 어르신생활문화전승사업 묵호등대담화마을 "논골담길"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과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은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에 자리하고 있으며 의암호를 둘러싼 물레길~공지천을 잇는 30㎞ 구간의 자전거길이다. 춘천의 또다른 호반의 도시인 만큼 시원한 호숫가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춘천 호수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금병산, 춘천레포츠타운, 공지천 등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털고 재충전할 수 있는 휴양지로 적합한 곳이다 .

 

 

삼척 이사부길은 삼척시 새천년도로 61-18에 자리하고 있으며, 새천년해안도로를 동해안의 푸른바다를 온몸으로 맞으며 달릴 수 있는 도로이다. 4.8㎞의 해안도로로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잇는 도로이다. 자연이 깎고 다듬은 기암괴석과 우거진 송림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날이면 도로 위로 솟구칠 듯 팍도가 몰아친다. 해안도로 중간에는 잠시 차를 주차하고 편안하게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