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단풍명소로 울긋불긋 단풍의 바다에 마음을 풍덩 빠뜨려보자

 

 

경기도 단풍 명소를 찾아 울긋불긋 단풍의 바다에 마음을 풍덩 빠뜨려보자, 경기도 단풍 명소로 만나볼 화천읍에서 평화의 댐으로 이어지는 460번 지방도를 타면 해산령 아흔아홉 굽이를 형형색색으로 물들인 단풍의 바다를 만날 수 있다. 인적도, 오가는 차량도 드문 구절양장의 고갯길을 오르내리는 동안 눈앞에 현란한 색채의 향연이 펼쳐진다.

 

 

화천 평화의 댐은 화천군 화천읍 평화로 3481-18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한의 금강산 댐 건설에 따라 수공 및 천재지변 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의 성금으로 1986년 공사에 착수, 1989년 1단계로 완공하였다. 국민 성금 639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666억원을 들여 공사를 진행했으나 금강산댐의 위협이 부풀려졌다고 알려지면서 공사가 중단되었다. 2002년 댐 높이를 높여 2차 공사를 시작해 2005년 10월 증축공사를 마쳤다. 평화의 댐 주변에는 물문화관, 세계종공원, 비목공원과 안보관, 상설 야외 공연장 등이 있다.

 

 

화천 풍산마을 딴산유원지는 화천군 화천읍 평화로 1260-13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천에서 10여분 달려 조그마한 고개를 하나 넘으면 풍산마을에 이른다. 많은 이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이 고개에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한 처녀의 넋을 기리는 의미에서 고개 이름이 붙여졌으며 그 후로 마을에 해마다 풍년이 들어 현재의 풍산마을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주변의 볼거리와 마을의 개성은 뛰어난 편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재배하는 참붕어쌀과 마을인근의 딴산유원지는 여름 휴가철과 낚시꾼들로 항상 북적댈 만큼 인적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화천의 풍산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참붕어쌀을 재배하는 곳이다. 다소 생소하 참붕어쌀은 미꾸라지를 논에 풀어 놓아서 재배한 미꾸라지쌀에서 착안해 재배중인 쌀이다. 참붕어쌀은 논에다 참붕어를 길러 무공해 쌀을 생산하는 것이 주요 생산방법이다. 풍산 마을 초입에 위치한 딴산유원지는 여름철 휴기자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화천인근의 피서객들이 장사진을 친다는 이곳의 명물은 단연 병풍바위, 딴산유원지를 병풍치듯 깎아 지른 절벽이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딴산은 산이라기보단 물가에 떠있는 모습이 이채롭고 일대의 그늘과 강물이 시원해 여름 휴가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화천 파로호 자전거 100리길은 화천군 하남면 춘화로 3331-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산과 강이 어우러진 강원도 화천에는 자전거 코스가 자리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평안하고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 숨은 길은 찾고, 끊어진 길은 잇고, 사라진 길은 되살리고, 없는 길은 만드는 것을 목표로 조성되었다. 북한강 일대와 DMZ 주변의 각종 볼거리가 아주 풍부하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원시림과 북한강변의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주변에는 미륵바위, 딴산, 산천어 월드파크, 화천수력발전소, 살랑골, 위라리, 생활체육공원, 아쿠아틱리조트, 동구래마을, 서오지리 연꽃단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