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촌호수 벚꽃축제 2020, 석촌호수 관광, 백제역사 여행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마음까지 수놓는 아름다운 꽃잎들과 함께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석촌호수, 방이맛골 및 송리단길 일대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겨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매년 4월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며,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겨보자.

 

 

행사에는 벚꽃축제 콘서트 등 무대공연과,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전 등이 있다. 호수 강변을 따라 천여 그루의 벚꽃 나무를 심어 놓고 석촌호수 수변무대, 서울놀이마당 일대에서 각종 문화예술 공연, 프드 트럭, 프리마켓 등의 이벤트를 열고 있다. 지역 주민들과 단체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사한다. 벚꽃프린지, 벚꽃음악회, 호수 위의 벚꽃 피아노, 벚꽃마켓, 축제 기간 송파관광정보센터 앞 야외 공간에서 매일 영화를 상영하는 벚꽃시네마 등을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먹거리는 푸드 트럭이 제공한다.

 

 

석촌호수공원은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공원으로 송파나루공원이라고도 한다. 석촌호수 북쪽 잠실벌은 원래 나루터가 있었던 곳으로 한강 상류에서 흘러온 흙이 쌓여 하중도가 생겼으며, 광진교 밑에서부터 잠실야구장까지 석촌호수를 지나는 송파강과 신천강을 이루는 샛강이 생겼다. 1969년에 한강 본류의 하상 정비로 이 강을 매립한 이후 일부 남겨 놓고 1980년대 초 석촌호수를 정비하면서 공원을 만들었다.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로 나뉘어 있는데 동호는 새벽 조깅코스와 주변 시민들의 휴식처, 산책로로 이용되고, 서호는 서울놀이마당과 롯데월드이 매직아일랜드와 그 내에 위치한 제네바 유람선 및 분수대가 있다.

 

 

올림픽공원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 88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아시아경기대회와 서울올림픽대회를 목적으로 건설되었으나 지금은 체육, 문화예술, 역사, 교육, 휴식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종합공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3개 테마공원으로 첫째는 산책, 조깅 코스, 건강지압로, 인라인스케이팅, 레포츠 킥보딩, 에스게임경기장으로 이루어진 건강올림픽공원, 둘째는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평화의 성지, 조각작품공원, 올림픽미술관으로 이루어진 볼거리 올림픽공원, 셋째는 호돌이 관광열차, 음악분수, 웨딩사진찍기, 이벤트 광장 등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올림픽공원이 그것이다.

 

 

소마미술관은 송파구 위례성도래 51, 방이도 88-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소마는 서울올림픽미술관의 앞머리 글자에서 따온 것이며 몸과 신체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이기도 하다. 자연속에 편안히 들어앉은 건축이 특징이며 한국으 ㅣ대표 건축가인 조성룔이 설계하고 단순하면서도 유기적인 조형미가 돋보인다. 창밖으로 조각공원의 전경이 펼쳐지면서 자연스레 열린 공간이 되는 실내 전시공간은 자연광이 그대로 투과되어 시간과 날씨, 창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서울 몽촌토성의 완만한 능선아래 대초원, 조각공원의 산책로, 동심의 길, 조각의 숲 등이 사색과 쉼을 선물한다.

 

잠실 한강공원은 송파구 한가람로 65, 잠실동 1-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잠실철교에서 영동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생활체육시설 및 문화시설을 함께 이용하기 편리한 곳이다. 자연학습장은 각종 꽃, 야생화, 농작물 등이 잘 조성되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잠실 수중보의 물고기길인 어도는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살아있는 한강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곳이며 생태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방이동 88-20에 자리하고 있다. 서울은 678년의 백제 역사 중 493년간 수도였다. 풍납토성,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 한성의 핵심유적이 많고 그 곳에서 출토된 유물도 수만 여점에 이른다. 이에 서울시는 백제 유적 및 유물을 체게적으로 관리하고 2000년 역사를 가진 서울의 문화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곳이다. 몽촌토성이 바라보이는 올림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 3층은 수장공간, 지하 2층은 교육공간과 수장공간, 지하 1층은 전시공간과 지원공간, 지상 1층은 전시공간, 2층은 카페테리아, 하늘공원, 전망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