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제 빙어축제 2020 인제 자작나무숲까지 만나는 시간

 

 

인제 빙어축제와 함께 인제 자작나무숲을 비롯하여 다양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인제 빙어축제와 인제 자작나무숲과 함께 만나볼 곳으로는 만해마을과 백담계곡, 온천 등이 있다. 먼저 인제 빙어축제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대자연과 함께하는 겨울놀이 천국으로 대자연과 함께하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의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되는 축제로 인제군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 인제빙어축제는 시대에 발맞춰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겨울철 소양강 최상류로 찾아드는 빙어떼의 아름다운 귀환과 즐거운 추억을 인제빙어축제와 함께 만들어간다.

 

 

인제 빙어축제는 추억을 낚는 빙어 낚시, 얼음놀이터 ,눈놀이터, 실내놀이터, 스노우빌리지와 함께 광활한 얼음과 눈밭에서 펼쳐지는 이색 대회들이 개최된다. 새롭게 문을 연 드론 ZONE에서는 모형항공전시, 비행시연, 다양한 드론 체험을 할 수 있다. 35점의 눈조각으로 구성한 스노우빌리지 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체험, 그리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추억의 명소가 될 것이다. 확 달라진 먹거리촌은 푸드코트로 현대화시켜 방문객의 편의를 위하여 정비되었다.

 

 

아이들이 따뜻하게즐길 수 있는 대형 실내놀이터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휴식으로 차가워진 몸을 녹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얼음 축제의 원조 인제빙어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사라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게 축제를 만끽하고 특별한고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가자. 인제빙어축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에 러시아 보브린 아이스시어터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로 구성된 전문 아이스쇼 공연단으로 대표적인 어린이 동화 명작 신데렐라를 각색하여 만든 아이스쇼를 1월 18일 16시에 빙판행사장 내 공연장에서 펼친다.

 

 

인제빙어축제 개막 식선 공연으로 가수 UUTAi Olena의 자연의 소리를 인간의 목소리로 표현해 듣는 이에게 신비감을 주는 음악으로 1월 18일 15시 30분에 빙판행사장내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빙어낚시터의 빙어 요리마차는 직접 잡은 고기를 즉석 요리해 주는 공간, 빙어이벤트낚시대회는 각종 경품 증정으로 이벤트성 대회이다. 빙어 낚시, 빙어 아카데미, 텐트 빙어 낚시 등이 있으며, 송어낚시에는 송어요리체험, 송어낚시 등이 있다. 얼음 놀이터에는 얼음 썰매, 스케이트, 아르고 체험, 스노온 에어돔, 스노온 조형물 등이 마련되어 있다. 눈놀이터에는 윈터 서든워 체험, 눈썰매장, 눈조각전시

 

 

실내놀이터에는 어린이실내놀이터, 실내가족쉼터는 푸드코트와 연결되어 있으며, 로컬투어체험은 체험프로그램은 유료이며 한과체험, 연필꽂이만들기, 물병만들기, 황태솔방울오르골, 에코백, 팬시우드 만들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스노우빌리지에는 소형 눈썰매, 옛 인제읍 세트장은 60년대 인제군 시가지의 모습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이다. 박인환 시구 전시에는 박인환 시인의 대표 시와 눈 조각 체험, 옛 소품 대여소에서 나만의 인생 샷 체험, 청춘다방, 청춘카바레에서 옛 시절 다방과 카바레의 추억을 체험한다.  

 

 

빙판대회에는 제20회 강원도지사배 전국 얼음축구대회가 1월 18일부터 23일까지 빙판대회장에서 펼쳐지며 참가비가 있다. 얼음게이트볼대회는 얼음 위에서 게치트볼을 하는 색다른 체험으로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빙판대회장에서 진행된다. 인제군부대 빙어 올림픽은 1월 21일에 고무신던지기, 승부차기, 스나이퍼, 1월 22일에 인간컬링, 싱크로 얼음썰매 등이 빙판대회장에서 진행되며, 인제군민 빙어 올림픽은 1월 6일부터 10일까지 딱지치기, 투호, 인간컬링, 고무신던지기, 승부차기, 싱크로 얼음썰매 등이, 윈터 서든워대회는 겨울 이색 서바이벌 체험으로 1월 18일과 19일에 진행된다.  

 

 

드론 ZONE에서 실외 모형항공기 시연 참관 1차 18일과 19일, 2차 25일과 26일에, 열기구 체험은 18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 진행, 행글라이더 시뮬레이션 체험은 18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진행, 모형항공기 전시장 및 드론교육장 18일부터 27일까지 운영, DIY모형열기구제작 및 DIY블랙이글스 곡예종이비행기 비행체험교실은 18일부터 27일까지 30분간격 수업진행으로 완성 후 실내에서 모형열기구 및 실외에서 곡예종이비행기 자유비행 가능, 먹거리 촌에는 휴게음식점, 푸드코트가 있다. 농특산물 판매장, 이벤트에는 프로포즈 이벤트, 부모님 사랑해 효이벤트, 황금쥐~파크를 잡아라~

 

 

인제 가볼만한곳에는 속삭이는 인제 자작나무숲은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원대리 산 75-22에 자리하고 있다. 자작나무숲까지는 주차장에서 내려 산림청이 운영하는 초소에서 3.5km가량 걸어서 올라가야된다. 자작나무숲은 1970년대부터 약 20년에 걸쳐 70만 그루가 조성되었다. 이제는 대부분 30년이 넘으면서 20~30m 나무가 큰 무리를 이루고 있어 마치 다른 세상에 들어온거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인제 여행에서 필수 코스 중 하나이다. 필례 게르마늄 온천은 인제읍 필례약수길 72, 귀둔리 1061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국대학교 만해마을은 인제군 북면 만해로 91에 비밀의 정원은 인제군 남면 갑둔리 산 121-4에, 엑스게임리조트는 인제읍 설악로 2254에, 백담계곡은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