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윈터페스티벌 2020 가볼만한 제주도 겨울여행 코스

 

 

제주 윈터페스티벌은 제주도 겨울여행 코스로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이번에 살펴볼 제주도 겨울여행 코스인 제주 윈터페스티벌은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 30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의 한라산 어리목 일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주최로 펼쳐진다. 행사 기간동안 조너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지난 행사때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형 눈썰매를 비롯하여 올해 처음 도입한 유로번지를 만날 수 있다. 유로번지는 트램폴린 위에서 안전 줄을 달고 점프하는 체험 시설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포토존, 아이스컬링, 미니동계스포츠, 민속놀이 등 한겨울 추위를 날려버릴 체험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신나게 즐겨보자. 겨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북극곰, 펭귄 등 극지방에 사는 동물 조형물이 서서 우리들을 반갑게 맞아준다. (제주도 기후 특성상 페스티벌이 운영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 공식 인스타그램을 꼭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

 

 

제주 윈터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어리목은 제주시 노형동 뒤쪽 일대에 있는 목으로 해안동 남쪽에 위치하는 한라산의 어승생오름 남쪽에 있는 길목으로 한라산의 등산 길목이다. 어리목은 어리 + 목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어리는 18세기 중반의 증보탐리지의 빙담의 표기를 고려할 때 어름의 변음으로 보인다. 목은 통로 가운데 다른 곳으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중요하고 좁은 곳을 뜻하는 고유어이다.

 

 

한라산의 등산 길목으로서 어리목 코스는 영실 코스와 더불어 한라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등반 코스이다. 위치는 1100도로 변의 어승생오름 남쪽으로 1100도로 변의 정류장에서 포장도로를 10여분 걸어 들어가면 어리목 광장에 이르게 된다. 어리목 코스는 4.7km이며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어리목 코스는 어리목 광장에서 어리목 계곡을 건너 사제비 동산을 오른 뒤 만세 동산을 가로 질러 웃세오름 대피소로 이어 진다.

 

 

광장을 출발해 10여분 걸으면 10여 m의 계곡을 만난다. 정상 서북쪽의 장구목에서 시작되는 안막은 다리골짜기인 동어리목골, 웃세오름과 서북벽 사이에서 시작되는 웃막은 다리골짜기인 남어리목골이 만나서 이 골짜기를 이루는 데, 1100도로의 한밝교를 지난다. 어리목 일대에 어리목 휴게소가 들어서 있으며, 제주시에서 버스로 약 40분이면 이곳에 이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