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도 화개산 전망대 2021년 기대되는 스카이워크

 

 

강화도 화개산 전망대는 강화군 교동면 고구리 산 233번지 화개산 일원에 스카이워크 형 전망대로 2021년까지 조성된다고 한다. 강화도 화개산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들어설 강화군 교동은 황해도와의 거리가 불과 2.6km로 육안으로도 북한 조망이 가능한 지리적 특색과 화개산성, 연산군 유배지, 교동향교 등 풍부한 역사, 문화 자원을 가지고 있다. 우수한 환경자원 등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강화군은 화개산 15만㎡ 규모의 지방정원 사업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어 향후 군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화개산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완성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된다.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지평선으로 넘어가는 석양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해풍과 햇빛이 그대로 몸으로 전해져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다. 미네랄 온천수는 460m의 황강암 등에서 용출되는 51℃의 고온의 미네랄 온천수로 인위적인 소독이나 정화없이 원수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칼슘과 칼류, 마그네슘,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여 아토피피부염, 건성피부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미용과 보습, 혈액 순환을 도와 관절염, 근육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주변에 다양한 관광지와 함께한다.

 

 

옥토끼우주센터는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두운리 1026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주, 공룡, 로봇과 과학체험이 뇌를 톡톡 두드려 창의적인 영재를 만들어가는 과학문화콘텐츠공간이다. 우주과학박물관의 항공우주과학관은 우주와 인류의 미래를 향한 무한한 인간의 발자취와 우주항공기술의 역사가 담긴 과학전시물 체험을 통해 우주와 같은 무한한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전시관이다. 야외 테마공원의 상상체험공원은 움직이는 공룡과 로봇, 사게절 썰매장과 물놀이 시설, 로고스가든 등으로 이루어진 뇌를 톡톡 춤추게 하는 상상공원이다.

 

 

옥토끼우주센터는 우주공항과 공룡의 몸통이라는 두 가지의 컨셉을 가지고 노출콘크리트와 스테인레스 그물망으로 지어진 나선형태의 건축물이다. 1,500여 평 규모의 건축물 지붕을 깎아낸 흙으로 덮고 공원을 조성하여 우주와 같은 무한한 상상력을 품은 자연친화공간 속에서 아이들이 창의적인 발상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내부공간은 과학전시물 체험을 하며 우주센터를 관람하게 되어 있으며 외부공간은 넓은 옥토끼우주센터 전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 탑을 중심으로 공룡의 숲, 물대포 공원, 로봇공원, 천체영상관, 사계절 썰매장, 로고스 가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화평화전망대는 강화군 양사면 전망대로 797, 철산리 11-12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한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곳으로 민족 동질성 회복과 평화적 통일의 기반구축을 위한 무노하관광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민통선북방지역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전방에 예성강이 흐르고, 좌측으로는 황해도 연안군 및 백천군으로 넓게 펼쳐진 연백평야가 있고 우측으로 개풍군으로 북한주민의 생활모습과 선전용 위장마을 ,개성송수신 탑, 송악산 등을 조망할 수 있어 북한의 문화생태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강화역사박물관은 강화군 강화대로 994-19번지, 하점면 부근리 350-4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적 제137호 강화 부근리 지석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에 수장고, 지상 1층에 전시실, 기획전시실, 카페테리아, 영상실, 지상 2층에 전시실, 학예연구실, 강당 등이 마련되어 있다. 소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유물을 전시, 연구, 수집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조상들이 남긴 소중한 유물을 상설전시 및 기획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여 직접 체험하며 조상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강화 고인돌유적으로 약 160여기의 고인돌이 분포되어 있으며 부근리 지석묘는 그 중 으뜸으로 대한민국 대표 고인돌이다. 한국은 고인돌 왕국이라 불릴 만큼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인돌을 가지고 있다. 강화의 고인돌은 고인돌은 크게 탁자식인 북방식과 바둑판모양의 남방식의 두 양식이 섞여있다. 중국대륙 동북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이는 탁자식 고인돌이 한반도의 서북부를 경유하여 중서부의 강화도에 전해졌다는 점에서 강화고인돌은 남방식 고인돌과 북방식 고인돌의 맥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사적 제137호 강화 부근리 지석묘는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