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스케이트장과 순매원, 그리고 대운산자연휴양림을 만나보세요

 

 

양산 스케이트장과 함께 양산 가볼만한곳으로 순매원과 통도사, 대운산자연휴양림 등을 만나보자. 양산 스케이트장은 2019년 12월 23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앞 주차장 터에 스케이트장과 썰매장,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야외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야외 스케이트장은 겨울 레포츠 시설 제공으로 시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아이스링크장 폭을 10m 늘려 대기시간을 줄이고 시민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아이스 튜브 슬라이드를 추가 설치해 다양한 놀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8시까지로 연장해서 운영한다.

 

 

양산시는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간호 자격증 소지자, 환경미화원, 주차교통 통제 요원 등을 곳곳에 배치하고 냉동기 용량을 개선해 최상의 빙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도심 속에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연인들이 겨울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야외 스케이트장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야외스케이트장은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레포츠 시설로 입소문이 나서 지난해 4만 6542명이 방문하였으며,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겨울철 놀이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순매원은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원리 1102-1의 원동순매실농원에 자리하고 있다. 농원 옆으로 기찻길과 낙동강이 나란히 달리고 있다. 매화, 강, 기차가 어우러진 특별한 풍경을 담기 위해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순매원은 양산에서는 규모가 꽤 큰 매실농원이나 광양 매화마을이나 해남 보해매실농원 보다는 작지만 넓지 않아 가벼운 걸음으로 둘러보기에 적당하다. 매화나무 아래 크고 작은 항아리들이 줄을 맞춰 서 있으며 여행객을 위한 볼거리로 늘어서 있다. 농원의 주요 소득원인 매실을 따서 원액을 만드는 탓에 항아리는 매실농원과 뗄 수 없는 항아리인 것이다.

 

 

통도사는 취서산에 자리하고 있지만 영취산 통도사라고 일주문에 씌어 있다. 이는 영취산은 인도의 옛 마가다국에 있는 산으로 석가모니가 법화경을 설한 곳으로 유명하다.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시는 절이어서 영취산 통도사로 이름을 빌어 쓰여졌다고 한다. 통도사의 첫번"째 공간이 하로전은 천왕문을 들어서서 불이문에 이르기까지 펼쳐지는 공간으로 영산전, 약사전, 극락보전, 만세루가 포진하여 가운데 마당을 만들어낸다. 마당 가운데에는 삼층 석탑이 자리하고 있다. 두번째는 중로전으로 불이문을 넘어서 세존비각에 이르는 공간이다.

 

 

중로전은 동서로 흐르는 주축에 직교하여 일렬로 늘어선 관음전과 용화전과 대광명전이며, 세존비각과 관음전, 용화전, 대광명전이 이루는 축 사이를 비집고 차례로 들어서 있는 개산조당과 해장보각의 두 개의 영역으로 다시 나뉘어 진다. 개신조당 앞에 오층석탑이 서있다. 핵심공간인 상로전영역에는 대웅전과 금강계단이 있다. 석가모니의 진신사리를 모신 사리탑인 금강계단이 대웅전 뒤편에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며 명부전, 나한전, 삼성각, 산령각과 일로향각이 들어서 있다. 사리신앙에서부터 계율학, 법화신앙, 미륵신앙, 관음신앙, 화엄신앙, 정토신앙, 약사신앙 등 불교신앙의 종합이다.

 

 

법기수원지는 양산시 동면 법기로 198-13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 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하는 곳이다. 일제강점기에 완공되었으며 수원지 안애는 침엽수림인 측배나무와 편배을 비롯해 30~40m에 달하는 개잎갈나무 등이 숲을 이루고 있으며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방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힌다. 희귀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탁월한 자연생태계로서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철저히 통제되어 왔지만 현재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수려한 자연과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양산시 용담동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높이 742m의 대운산 내에 위치하고 있다. 숲속의 집 11동, 안내소, 화장실 3동, 취사장 2개소, 매표소, 잔디광장, 연못 등이 함께 조성되어 있다. 목재 계단, 야영 데크 30개소, 목재 탁자 10개, 목교 2개, 정자 2개, 나무의자 4개, 전망대 1동, 자연석 쌍기 1식, 수목식재 1식, 포장 공사 1식, 안내판 및 수목 명찰 1식, 안내 표지석 1개 등이 있다. 산림문화휴양관, 산림체험시설, 산악 체육 시설, 물놀이 시설, 야영장, 야외학습장, 수목원, 생태연못 등이 자리하고 있다.

 

 

양산시립박물관은 양산시 북정로 78, 북정동 678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역의 역사문화를 보관 전승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의 역사의식을 함양하며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고자 2013년 4월 11일 양산유물전시관으로 개관하였다. 2014년에 양산시립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지하 1층 , 지상 4층으로 고고, 민속, 역사 유물을 소장하고 있다. 4층과 3층ㅇ과 4층 사이 중층에 역사실, 3층에 고분실, 2층에 어린이역사체험실이 있다. 2층 기획전시실에서는 양산 지역에 관련된 고미술품 기획 전시를 중심으로 근현대 미술품 전시가 함께 개최되며, 야외에는 횡구식 석실묘가 전시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