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16회 차성문화제 2022 부산 기장에서 열리는 문화 행사 축제

 

차성문화제는 2022년 10월 29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 일광면 월드컵빌리지에서 펼쳐진다. 차성은 고려 성종때에 붙여진 기장의 옛 이름이다. 1995년 10월에 기장군으로 복군되면서 이를 경축하고 기장군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처음 개최하였다. 차성문화제는 기장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군민 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문화행사로 행해졌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차성문화제는 선사시대부터 이어오는 기장군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반영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운영된다. 공연행사에 10월 29일에는 고유제, 기장군민걷기대회, 5개읍 면 및 다문화가족 입장 퍼레이드, 식전공연 무주태권도 시범단 공연, 개막식 및 개막축하공연, 기장군민 화합한마당 민속놀이, 축하음악회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10월 30일에는 기장군민 예술한마당, 청소년 어울마당, 부산 MBC 가요베스트, 체험행사에는 떡메치기, 퍼스널컬러테라피, 그립 톡만들기, 인생네컷, MBTI TEST, 국화분재 등 총 17종의 체험프로그램 운영, 신나는 키즈존 운영에는 에어바운스, 로봇물고기 체험, 연날리기, 공기놀이 등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에는 10월 29일 기장군민 체육대회에 축구와 족구, 차성 한글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 10월 29일과 10월 30일에 기장예술인협의회 작품전시전, 기장 무주 특산물마케스 사회적 경제 기업 마켓 프리마케스 푸드트럭 등이 마련된다. 축하공연에 하윤주, 이동신, 경서, 박상민, 부활, 하이브로, 강진, 진시몬, 장민호, 서지오, 조정민, 요요미 등이 출연한다.

 

체험행사에는 전통의상체험이 유생복, 장군복, 사또복, 포졸복, 삼국시대복식, 전통공예체험에 베틀공예, 규방공예, 매듭, 한지, 압화, 짚풀, 도자, 목공예, 천연염색, 전통문화체험에 다도, 떡메치기, 전통 활 및 목검 만들기, 감성사진과, 전통과학체험에 자격루 및 거북선 원리 체험, 롤링볼 만들기, 항일독립문화체험에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