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한우축제 2020 먹고 싶고, 놀고 싶소, 보고싶소

 

 

횡성한우축제는 2020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9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둔치 일원에서 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횡성군을 대표하는 명품 축제이다.

 

 

횡성군의 최대규모 축제행사인 "횡성한우축제"는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게 되었다. 예로부터 '소'는 풍성한 들녘의 일꾼으로, 먹거리로, 대한민국 축산업의 근간을 일궈온 부지런하고 믿음직한 동물이다.

 

 

먹고 싶고 #고기는 먹고 다녀? : 진짜 횡성한우를 믿고 먹을 수 있다. 세계 최대 한우 구이터에는 동시수용이 1,500석이다. 횡성한우통바베큐, 횡성한우 요리의 향연 '횡성한우 한점 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깨끗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가꿔온 소박한 삶의 터전 횡성군에서 최고의 맛과 영양, 재미와 감동으로 잊지 못할 가을날을 선물할 명품 한우축제이다.

 

 

놀고싶소 #먹는게 노는거야 :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국순당 막걸리 체험, 증강현실게인(AR)캐치한우리!, 20마리 소떼들의 등장 횡성한우 난장 퍼레이드!, 우리 선조들이 즐긴 힘겨루기 대회 '머슴돌 들기 대회', 축제장과 전통시장을 잇는 오감만족'스템프 투어', 소리 질러! EDM 디스코파티 등이 있다. 전통과 문화, 소담스런 삶의 향기가 섬강의 가을을 수놓고 있다.

 


보고싶소 #이리오소 횡성에 오소 : 일두백미 횡성한우의 모든 것 '한우주제관', 횡성한우의 모든 부위를 소개하는 '발골퍼포먼스', 유명 아티스트와 지역 문화에술단체의 하모니 축하공연 등이 있다. 배려와 친절, 재미와 감동이 어우러진 횡성군의 자랑, 횡성한우축제, 황금빛 들녘과 고즈넉한 섬강의 가을 평경 속에서 횡성의 푸근함과 해학을 즐겨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