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단풍명소로 효의 고장 곡성에서 즐기는 단풍여행

 

 

전남 단풍명소로 전라남도 곡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 전남 단풍명소로 만나볼 효의 고장 곡성에서 즐기는 오색찬란한 단풍여행은 곡성심청축제, 기차당 뚝방마켓, 미실란 밥 cafe 飯하다 농가맛집, 섬진강 침실습지, 섬진강 레일바이크, 가정 농촌체험휴양마을, 태안사 단풍을 둘러본다. 하늘이 맑고 풍성함이 가득한 천고마비의 계절에 가을이 성큼 함께 다가와 가을의 농촌의 맛과 멋을 그리고 정취를 듬뿍 느껴볼 수 있는 계절이다.

 

 

곡성심청축제는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0월 6일까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펼쳐졌다. 가을장미,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심청이가 함께 어울려 현대적인 효의 위상과 의미를 재정립하여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할 수 있는 장으로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 7080 스냅사진찍기, 다도체험 등이 있었다.

 

 

기차당 뚝방마켓은 섬진강기차마을 전통시장 인근 하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철의 신선한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마켓이다. 작품전시, 도자기만들기, 판매 등이 이루어진다. 다양한 먹거리와 소품들이 가득한 기차당뚝방마켓을 찾아 지역주민과 함께 동참해보자.

 

 

미실란 밥 cafe 飯하다 농가맛집은 곡성군 곡성읍 섬진강로 2584에 자리하고 있으며 음식의 모든 것은 제철재료와 농부의 정신에서 나온다는 철학과 밥이 보약이라는 생각으로 잔보다 밥으로 최고의 밥상을 차리는 곳이다. 자체 특허기술을 가진 유기농 발아오색미와 특산물인 토란과 연근, 흑돼지연잎수육, 토란탕수발아 오색누룽지 샐러드 등의 메뉴가 있다.

 

 

섬진강 침실습지는 곡성군 고달면 고달리 785-1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어 수달, 고라니, 오소리를 비롯한 포유류와 다양한 조류들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로 이른 아침무렵에 찾아가면 겨울에는 상고대, 이른 봄과 가을에는 물안개가 그려내는 비경을 만 날 수 있다.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877 에 자리하고 있으며 침곡역부터 가정역까지 섬진강을 품고 달리는 철길 자전거이다. 신형 레일바이크 4인승 60대 2인승 40대를 보유하고 있다. 섬진강과 17번 국도, 전라선 철도, 꽃길이 하께하는 기존 증기기관차와 함께 달리게 될 레일바이크가 섬진강레일바이크로 곡성기차마을의 또 하나의 명물이다.

 

 

가정 농촌체험휴양마을은 곡성군 고달면 가정마을길 65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진강과 시골의 향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인절미 떡메치기와 전통 손두부, 콩비지도넛 만들기 체험 등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곡성 천문대, 청소년 야영장과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태안사 단풍길은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622-215에 자리하고 있으며 새하얀 포말로 흘러내리는 맑은 태안사 계곡물에 마음을 씻고 조태일 시인이 걷던 태안사 단풍길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야무진 가을여행은 곡성의 가을에 반하고, 시에 취하고, 사진에 빠지는 여행으로 조태일시문학기념관에서 태안사까지 올라가는 단풍길을 찾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