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성백양단풍축제 장성만의 작고 고운 애기단풍을 만나보자

 

장성백양단풍축제

전남 장성군 백암산 백양사

일대에서 개최되니 가을의

정취를 느끼러 여행을 떠나보자

 

 

장성백양단풍축제는 아름다운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0월 하순에서 11월 초에 3일간 노령의 정기를 담은 백암산의 기암괴석과 천연기념물인 비자나무 숲속의 천년고찰 전라남도 장성군 백암산 백양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라남도 장성에 위치한 백양사는 백제 무왕 때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있는 곳으로 거대한 바위와 함께 계곡물이 흐르고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곳이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10월 하순에는 백암산에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로 단풍을 즐김과 동시에 산행까지 계획해본다면 더욱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아름다운 백암산

 

 

장성백양단풍축제가 열리는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곳이다. 최고봉인 상왕봉은 해발 741.2m이며 내장산과 입안산과 줄기가 맞닿아 있는 곳이다. 백암산의 백학봉은 해발 630m으로 거대한 바위의 모습이 마치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백학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백학봉에 오르면 백양사를 비롯하여 주변 일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백양사와 아름다운 단풍이 이루는 모습을 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축제 프로그램

 

 

이번 장성백양단풍축제는 장성만의 특별한 단풍인 애기단풍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소모적이고 형식적인 행사보다는 자연친화적이고 실리적이고 경제적인 행사로 꾸민다는 것이 장성군의 목표이다. 장성백양단풍축제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가을단풍 음악회와 단풍 숲 거리공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주무대와 소무대 주변에서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개최가 취소될 예정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 장성

 

#다양한 체험행사

 

 

이 밖에도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단풍엽서 만들기와 단풍비누 만들기, 국립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단순히 구경만하고 가는 축제가 아니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축제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축제의 메인 거리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 홍보와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장성군의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장성군 애기단풍

 

 

장성백양단풍축제는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단풍의 잎이 작고 색이 고운 애기단풍으로 유명하다. 직접 축제장을 찾아 색다른 단풍을 직접 확인해보고 장성군에서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백양단풍축제

☞백양사 홈페이지

 

 

 

 

 

#장성 주변 여행지 안내

 

☞국내 최대 규모 편백나무 숲이 있는 장성 가볼만한곳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전라도 맛집 투어를 계획해보자

☞내장산 단풍시기 절정시기 확인하고 내장산 단풍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