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철원 DMZ 중앙 평화 꽃송이 축제

 

 

철원 DMZ 중앙 평화 꽃송이 축제는 2019년 9월 6일부터 2019년 10월 6일까지 고석정 꽃밭에서 펼쳐진다. 철원 고석정 코스모스 십리길 가을 개장으로 꽃밭 개장 특별행사에 세종대왕 강무행차 퍼포먼스가 9월 14일 16시에 고석정 잔디광장 세종대왕 강무정에서, 한가위 꽃밭 콩쿠르 대회가 9월 14일 19시에 고성정 꽃밭 특설무대에서, 꽃밭 상설 프로그램으로 추억의 DJ 꽃밭라이브 스튜디오, 칙칙폭폭 깡통열차,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놀이, 맛있는 먹거리 즐거운 쉼터 운영 등이 있다.

 

 

 

 

24ha의 광활한 부지에 코스모스, 핑크뮬리, 천일홍, 가우라 코키아 등 다양한 가을꽃과 수십여종의 호박이 줄비한 호박터널 등 친환경적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고석정 꽃밭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각종 체험과 깡통열차, 포토존 등 다양한 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9월 6일 싸이, 바다, 써니힐과 함께하는 2019 DMZ POP in 철원콘서트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테마가 가득 마련된다.

 

 

 

고석정 꽃밭은 각종 SNS를 통해 추천 여행지로 끊임없이 소개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족이 함께 찾는 명소로 알려지고 있다. 평화의 중심 철원에서 펼쳐지는 DMZ 중앙평화 꽃송이축제는 철원군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석정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탄강의 중류에 자리하고 있다. 신라 진평왕이 이곳에 고석정이라는 정자를 세운 이후로 주변 지역가지 통틀어 고석정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하며 강 한가운데에는 높이 10m나 되는 고석암이라는 바위가 서 있어 절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강 언덕에는 바이킹과 관람차가 있는 고석정랜드가 있다. 고석정은 조선시대 의적으로 활약했던 임꺽정이 숨어서 활동했던 곳이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