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추억 만들기 (정암사, 하이원리조트, 가리왕산휴양림)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정암사와

가족형 종합리조트 하이원,

백두대간약초나라의 약초체험,

추억을 저장 타임캡슐,

가리왕산휴양림의 숲체험 탐방

 

#정암사

 

 

 

정선 가볼만한곳인 정암사는 신라 선덕여왕때 자장율사가 창건한 사찰이다 적멸보궁과 수마노탑, 열목어 서식지 등이 있다. 진신사리가 있어서 불상을 모시지 않은 절로 유명하다. 수마노탑은 수마노석을 다듬어서 쌓아올린 모전 석탑이다. 모전 석탑이란 돌을 벽돌모양으로 다듬어서 만든 탑을 말한다. 모전석탑은 우리나라에서만 있는 형태의 탑이라고 한다.

 

☞정암사

☞정암사

 

#하이원리조트

 

 

 

다음 정선 가볼만한곳은 하이원리조트이다. 이곳은 폐광지역을 되살리기 위해 설립된 강원랜드는 사계적 가족형 종합리조트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강원랜드 카지노와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을 하는 하이원 골프장, 하이원 호텔, 난이도에 따라 초급부터 다양한 코스를 가지고 있는 하이원스키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밸리허브로 내려와 밸리콘도로 이어지는 코스가 직선이면서도 경사가 약해 초보자들이 좋아하면서 배울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백두대간약초나라

 

 

 

백두대간약초나라에서는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모노레일을 타고 숲속을 여행하면서 야생화와 약초를 공부한다. 황기엿만들기는 전통엿의 유래와 종류 그리고 엿을 만들어 본다. 국궁을 사용하여 과녁에 활을 쏘아서 맞추는 체험을 해본다. 맑은 시냇가에서 송어를 맨손으로 잡는 체험은 특별하다. 이어서 신선한 송어회를 맛볼 수 있다.

 

☞백두대간약초나라

☞백두대간약초나라-대한민국구석구석

 

#타임캡슐공원

 

 

 

추억이 열리는 소나무를 주제로 정선 타임캡슐공원이 조성되었다. 여기에서는 젊은 남녀의 약속뿐만 아니라 스승과 제자, 아버지와 자식, 신혼부부, 결혼 몇년차 등 다양한 계층에서 과거의 회상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려는 의지를 기르고자 함이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의 소나무를 중심으로 12개월의 의미하는 12개의 방사형 원형블럭이 설치되어 원하는 곳에 타임캡슐을 저장할 수 있다. 추억을 기록하고 남기고자 한다면 의미있는 여행지가 될 정선 가볼만한곳이다.

 

☞타임캡슐공원

☞타임캡슐공원

 

#가리왕산휴양림

 

 

 

마지막으로 살펴볼 정선 가볼만한곳은 가리왕산휴양림이다. 정선읍 회동리에 있는 가리왕산 휴양림은 희귀수목인 주목, 구상나무, 마가목 등이 울창하고 산삼을 비롯한 약초, 산나물들이 풍부하게 자라고 있는 곳이다. 통나무집, 야영장, 캠프파이어장 등 현의시설과 계절에 따라 철쭉이 피는 봄, 시원한 녹음속의 여름, 단풍으로 물든 가을, 백설의 은세계가 펼쳐지는 겨울을 볼 수 있다. 산림문화 휴양관, 자연학습관, 돌탑, 장승공원, 야생화 꽃밭 등이 숲 체험에 도움을 줄 것이다.

 

☞가리왕산휴양림

☞가리왕산휴양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