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잠실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만나는 당일 여행코스

 

 

잠실 벚꽃축제와 함께 만나볼 잠실 관광특구는 롯데월드 및 롯데월드타워를 포함하여 다양한 놀이와 취미 활동은 물론 쇼핑과 역사 유적 탐방까지 근거리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코스로 석촌호수, 석촌호수 카페거리, 롯데월드, 샤롯데씨어터,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한성백제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잠실 벚꽃축제인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석촌호수에서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펼쳐지는 축제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하여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을 만날 수 있다.

 

 

 

석촌호수는 송파구 삼학사로 136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쪽의 잠실벌은 서호의 남쪽 나룻터가 한강이었으나 토사가 쌓여 인공 섬이 생기면서 광진교 밑에서 부터 잠실야구장까지 석촌호수를 지나는 송파강과 신천강을 이루는 샛강이 생기게 되었다. "송파나루공원"은 송파대로가 개통하면서 동서로 같은 모양의 동호, 서호로 나누어져 있으며 호수와 공원으로 조성된 이상적인 형태의 공원으로 조깅 코스 및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석촌호수 카페거리는 송파구 삼학사로 146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름도 독특하고 분위기도 색다른 다양한 카페들이 늘어서 있어 어디를 가야 할 지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곳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이색 퓨전요리와 제과류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이 일대는 옥외영업이 허가가 되어 있어 날이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여유롭게 커피타임을 가질 수도 잇다. 석촌호수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몸과 마음을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도심 속 특별한 공간이다.

 

 

 

롯데월드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에 자리하고 있으며 롯데그룹이 국민들의 여가 선용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이다. 롯데월드는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실내 주제공원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수공원인 매직아일랜드, 쇼핑몰, 민속박물관, 아이스링크, 호텔, 백화점 등으로 구성되어 관광, 레저, 쇼핑, 문화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최첨단 탑승시설을 비롯하여 환상적인 퍼레이드, 각종 영상 시스템, 레이져쇼, 공연, 각국의 음식을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테마파크이다. 민속박물관에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와 민속 문화가 역사전시관, 모형촌, 놀이마당, 저자거리로 나누어져 쉽고 재미있게 재현되어 있다.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는 롯데월드 공연의 중심무대로 각종 시즌 뮤지컬쇼, 공개방송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롯데월드 스타에미뉴는 한류스타 조성거리로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롯데월드의 어트랙션에는 VR스페이스, 게임빌리지, 스페인해적선, 회전목마, 정글탐험보트, 신밧드의 모험, 월드 모노레일, 혜성특급, 아트란티스, 자이로스윙, 어크로스다크, 우헨치레볼루션2VR, 회전바구니, 후룸라이드, 드래곤 와일드슈팅, 파라오의 분노, 환상의 숲, 회전그네, 햇님달님, 자이로스핀, 번지드롭 ,플라이벤처, 풍선비행, 자이로드롭2VR, 어린이범퍼카, 자이안트루프, 툼 오브 호러, 매직붕붕카, 유레카, 범퍼카, 환타지드림, 키즈토리아, 스윙팡팡, 3D황야의 무법자 Ⅱ, 점핑피쉬, 드림보트, 와일드 밸리, 와일드 정글, 와일드 윙, 4D슈팅시어터, 범퍼카, 쁘띠빵빵, 벨루가 토크쇼, 고스트하우스, 어린이전망차, 드래곤 트레인, 제네바유람선, 어린이 동화극장, 로티의열기구여행, 호반보트, 로티트레인, 거울미로, 게임팩토리, 전망대 게임장, 스페이스 저니 등이 마련되어 있다.

 

 

 

샤롯데씨어터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뮤지컬 전용극장이다. 롯데그룹이 한국의 뮤지컬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설비 총 450억 원을 투자하여 2004년에 착공하여 2006년 10월 28일에 개관하였다. 세계어느 극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샤롯데씨어터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중세 유럽 분위기의 품격 있는 내외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뮤지컬 전용극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요소를 최첨단 시스템으로 설비하고 있다. 샤롯데씨어터는 국내 공연장 중 가장 많은 수의 배턴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동 구동방식과 수동 구동방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올림픽공원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 시대의 유적과 현대적 감각의 최신식 경기장이 공존하면서 숲과 잔디밭 또한 훌륭한 여가 공간이다. 88서울 올림픽의 유산인 올림픽 공원은 도시민의 생활 수준 향상으로 건강 증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도시 안에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는 시민들에게 단순환 휴식처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스포츠 마당으로 부각되고 있다. 올림픽 공원은 체육공간, 문화예술공간, 역사와 교육의 장소, 휴식공간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만능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바퀴 도는데 3시간 이상이 소요되며 호돌이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올림픽공원은 백제 초기의 유적인 몽촌토성과 몽촌해자를 중심으로 43만평의 대지 위에 조성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조각작품들, 기념조형물, 88놀이마당, 산책로, 올림픽스포츠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이 외에도 각종 유로, 무료 공연이 수시로 개최되고 있어 시민들을 위한 다목적 휴식공간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서울 올림픽을 치른 수영장, 체조경기장, SK핸드볼경기장, 우리금융아트홀, 테니스장을 비롯, 벨리드롬등이 있으며, 각종 스포츠교실은 쾌적한 공간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88서울 올림픽대회를 기념하는 유명 작가들의 조각품들이 야외에 전시되어 문화예술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몽촌토성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의 올림픽공원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가 고대국가의 터전을 마련한 한성시대 즉 3~4세기때 만들어진 거성의 하나이다. 하남위례성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강 지류를 끼고 있는 자연 지형을 이용하여 진흙을 다져 쌓아 성벽을 만들었다. 나무울타리로 방비하였음을 목책을 세웠던 흔적으로 알 수 잇다. 남한산성에서 뻗어내린 구릉지를 이용하여 외성과 내성으로 중첩된 구조로 지어진 서이다. 성 안에는 몽촌토성에서 발굴된 백제유물인 세발토기, 긴목 항아리, 계란모양 항아리, 원통형 그릇받침 등 생활용구가 보존 전시되어 있다. 움집터와 저장구덩이 등도 전시되어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송파구 위례성대로 71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시에서 유적, 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고 수도 서울의 2천년 역사를 재조명하며 문화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몽촌 토성이 바라보이는 올림픽공원 내에 한성백제박물관을 건립하였다. 2012년 4월 30일에 개관하였다. 건물 외형은 몽촌토성의 윤곽을 나타내면서도 해양국가 한성백제를 상징하는 배모양으로 디자인하였으며 주변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지역상징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지하3층에 수장공간, 2층에 교육공간, 수장공간, 1층에 전시공간, 지원공간, 지상 1층에 전시공간, 2층에 카페테리아, 하늘정원, 전망대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