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여행지 추천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 강추 관광지

 

10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로는

화암동굴과 화암약수,

금강산을 닮은 소금강과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화암동굴

 

 

10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화암동굴을 추천한다.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 중 하나인 화암동굴은 테마형 동굴로 금과 대자연의 만남이란 주제로 개발되었다. 석회석 광장에는 동양 최대인 황종유벽, 마리아상, 부처상, 장군석, 석화 등 크고 작은 종유석이 산재해 있다. 종유석이 자라고 있는 동굴 생태 관찰을 할 수 있는 곳이며 금 채취 과정과 재련 과정등을 체험할 수 있고 모노레일을 타고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역사의 장, 금의 세계, 금맥따라 365, 동화의 나라, 대자연의 신비 등 주제에 따라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정선군 문화관광

#화암약수

 

 

다음 살펴볼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는 화암약수이다. 철분과 칼슘, 탄산이온 등을 함유한 톡 쏘는 맛과 함께 위장병, 빈혈, 위암 등에 효험이 있다는 약수이다. 인체에 유용한 필수 원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사이다를 마시는 둣한 신비로움이 더해진다. 주변에는 편의시설과 야영장, 수목원 등 관광 체험 시설들이 있고 인근 지역에 화암동굴, 거북바위, 용마소, 화표주, 소금강, 몰운대, 광대고 등 절경이 있는 휴양지이다.

 

 

 

#소금강

 

 

기암절벽과 숲이 어우러진 장엄한 형상이 금강산과 같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고 소금강이라 이름 지어졌다.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인 소금강은 화암팔경 중 6경에 해당하며 약 4km 이어진 곳으로 삼형제바위, 평화바위, 돌두꺼비바위 등 여러 형상을 하고 있는 다양한 모양의 바위가 있어 모습을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몰운대

 

 

10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정선의 몰운대가 있다. 깎아세운 듯한 절벽 위에 수백년의 세월을 이겨내 소나무들이 가득 들어차 있다. 노송들의 숲의 풍경을 관찰하면서 감상해 보자. 몰운대는 아름다운 경관에 반한 구름이 머물고 간다는 곳이기도 하다. 절벽 아래에는 넓은 반석이 펼쳐져 있고 계곡에는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서 휴식 공간으로는 안성맞춤이다. 몰운대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주변은 평화스러워 보이나 발밑은 까마득한 높이로 아찔하고 떨어질까 두렵기 까지 하다.

 

#소금강 환상의 드라이브

 

 

마지막으로 살펴볼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정선군 화암면 화암1리에서 몰운1리까지 4km 구간에 어천을 중심으로 좌,우에 기암절벽이 있는데 그 기묘하고 장엄함이 금강산과 같은 명승지라 소금강이라 불렀다. 사모관대바위, 쪽도리바위, 삼형제바위, 독수리집, 평화바위, 돌두꺼비바위 등 정교한 형상을 하고있다. 쏟아지는 듯한 절벽 사이로 드라이브하는 기분은 환상 그 자체이다.

 

 

 

#정선 여행지 안내

 

☞옛 장터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소금강에서 화암동굴까지 정선 추천 여행코스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에서 박물관 투어 정선 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