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미 에코랜드와 함께 구미 가볼만한곳으로 구미동물원과 동락공원 답사

 

 

구미 에코랜드와 더불어 구미 가볼만한곳으로 유명관광지인 구미동물원과 구미 들성생태공원, 금오산 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구미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구미 에코랜드는 산동참생태숲 및 산림복합체험단지, 자생식물단지 중심에 위치한 곳으로 각 시설을 아우르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함과 동시에 숲 생태계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생태교육체험공간으로 에코체험관, 영상실, 어린이 북카페 등이 있고 그 중에서도 생태탐방모노레일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 좋은 시설로 유명하다.

 

 

구미동물원은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산 3-1에 자리하고 있으며 쥬쥬동산에서 동/식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은 꿈과 희망을 되찾고 올바른 사랑을 실천하여 생명의 존엄성과 가치를 인식 함으로써 인간과 동/식물이 함께 행복한 세상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 300여 마리의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생태 학습공원, 체험학습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2014년 환경부로부터 생물다양성 관리기관으로 지정되어 동식물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구미 동락공원은 구미시 3공간1로 191 진평동 766에 위치하고 있으며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 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면 중리까지 넓은 면적에 수변형도시공원으로 조성된 공원으로 세계 최초의 전자신종이 설치되어 있고 9.3km가 넘는 산책로와 넓은 잔디밭, 각종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민속정원, 국궁장, 로울러스케인트장, 야구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이 있다.

 

 

구미 들성생태공원은 구미시 고아읍 문성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은 물론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이용객들로 아침, 저녁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명품 생태공원이며 구미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넓게 펼쳐진 들녘과 산으로 이어지는 공원저수지로 자연 그대로의 멋일 지니고 있어 편안하게 거닐고 싶은 곳이다. 수변 데크로드는 산책과 운동코스로 활용되고 있으며 야간조명이 있어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인공섬, 여우광장 등이 있다.

 

 

 

 

 

구미 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면 인덕1길 195, 인덕리 28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산림복합체험단지, 어린이테마교과숲, 문수산림욕장 등의 산림문화휴양시설을 총칭하고 있고, 산림휴양공간으로서 산림, 문화, 전시, 체험을 함께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산림문화관에는 잔디광장, 물빛정원, 염료식물원, 산림생태 전시, 체험장 등이 있으며 모노레일은 1.8km를 정거장 3개소에 8인승 6대가 운행하고 있다.

 

 

금오산은 구미시, 칠곡군, 김천시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려한 경관과 유적의 대부분은 구미시에 자리하고 있다. 해발 976m의 현원봉이 있으며, 시생대와 원생대에 속하는 화강편망암과 화강암으로 이우러져 있다. 암석이 노출된 화강암 부분이 많으며 화강편마암이 약간 산재해 있다. 주요 이용 시설로는 자연 환경 연수원, 금오랜드, 야영장, 금오산 쉼터, 잔디 및 분수 광장, 케이블카 시점, 유선장, 공영 주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옥성자연휴양림은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 150, 주아리 산 145-1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수지와 산책로가 어우러진 자연 공간으로 첨단산업뿐만 아니라 역사와 전통을 가진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지닌 구미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사람에게 좋다는 황토를 이용한 숲속의 집은 물론 큰 저수지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 수변데크, 야영데크,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는 물론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 다양하고 편안한 시설로 이용객을 맞이하고 있는 휴양림이다.

 

 

옥성자연휴양림은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휴식과 쉼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다. 우선 풍경의 집, 전망의 집, 풀향기집 등으로 구성된 숲속의 집에서는 자연 속에서 머무르며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통나무집이다. 옥성자연휴양림의 숙소는 숲속의 집 외에도 야영데크장에서 야영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총 65동의 야영이 가능하다. 등산로, 산책로 참살이길, 선현의 길, 자연학습의 길, 솔향기 등산로, 옛오솔길, 수변데크에 데크로드, 전망 무대데크가 있으며 목교 등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지산샛강생태공원은 구미시 지산동 847-7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휴식 공간으로 공원안에는 물고기나라 체험 양식장이 들어서 있다. 물고기나라는 입장료가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뜰채물고기잡기, 나무물고기 목걸이만들기, 낚시하기, 체험패키지에는 뜰채+목걸이, 뜰채+낚시하기, 뜰채+목걸이+낚시하기 등이 있다. 계절별 특별 놀이 프로그램으로는 여름의 물고기맨손잡기, 겨울의 빙어낚시, 가을의 메뚜기잡기 및 관찰, 물고기 젓병 먹여주기가 있다.

 

 

지산샛강생태공원은 넓은 들판 옆에 가시 연꽃들이 들어서 있다. 독특한 모양의 가시연꽃의 둥근 쟁반모양의 잎은 주름과 뾰족한 가시들이 하늘을 보며 치솟아 있다. 지산샛강 생태공원에서 신분증만 보여주면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주며 자전거를 타고 지산샛강생태공원을 한바퀴 돌아보는 것이 좋다. 둘러 볼수록 아름다운 길이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한다. 자연과 함께,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지산 샛강 생태공원을 찾아보자.

 

 

구미 가볼만한곳으로 마지막으로 둘러볼 구미과학관은 구미시 3공단1로 219-1, 진평동의 구미시에서 건립한 공립과학관으로 구미의 명소인 동락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지역민과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전시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과학기술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다.  

 

 

구미과학관은 지하 1층 1상 2층의 건물로 기초과학, 응용과학 등 과학원리 체험, 다양한 입체 과학영상 체험의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다. 2층에는 과학체험관과 쉼터가 있으며 물리영역 체험전시실, 지구과학 체험전시실, 디지털 체험전시실, 과학체험교실이 있으며, 1층에는 무라네타리움, 4D영상관, 사무실, 관장실, 영상관리실이 있고, 지하 1층에는 다목적 강당이 자리하고 있다. 실외에는 옥외 과학 체험장, 하늘정원, 쉼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