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에서 가볼만한곳 추천하는 대표적 서울 여행코스

 

서울에서 가볼만한곳은 정말 다양하고 많다. 하루 이틀만에 서울 여행코스를 모두 둘러본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오랜 시간을 두고 천천히 둘러보아야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에 대해서 조금은 알게 될 것이다. 다른 어느 도시보다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서울에서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삼청동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삼청동이다. 서울에서 가볼만한곳이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삼청동은 주중이나 주말 할거 없이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연인끼리 걸어다니며 산책을 즐기기 좋으며 중간중간 맛집이 많아 데이트코스로도 아주 좋은 곳이다. 가족끼리 나들이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는 곳으로 추천할만한 관광지이다. 삼청동 주변에는 갤러리와 박물관이 곳곳에 있어 더욱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삼청동-두산백과

삼청동-서울지명사전

 

#창경궁

 

 

창경궁은 일제 치하 당시 일본의 국화와 여러 동굴들이 가득했던 곳이었지만 해방 이후 복원이 되어 다시 과거의 모습을 되찾은 곳이다. 창경궁은 고려시대 왕의 여름별장으로 이용되던 곳이었으며 경복궁이 재건되기 직전에 왕이 실제로 거주했던 곳이기도 하다. 많은 이야기와 역사가 살아숨쉬는 창경궁은 서울을 방문했다면 꼭 가볼아야할 관광지이다.

 

창경궁

창경궁-한국미의재발견

 

 

 

#한국 민속촌

 

 

다음으로 살펴볼 서울 여행코스는 한국민속촌이다. 한국민속촌은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통의상이나 다양한 문화, 풍습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옛 모습을 실제 그대로 재현해놓아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많이 이용되는 곳이 바로 한국 민속촌이다. 어린 학생들이나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게하고 경험하게 해보는데에 한국 민속촌만큼 알맞은 곳은 없지 않나 생각된다. 서울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이다.

 

한국 민속촌

한국 민속촌-대한민국구석구석

 

#한강 유람선

 

 

서울에서 가볼만한곳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이 한강이다. 한강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한강 유람선을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사랑하는 연인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원한다면 꼭 한번 유람선을 이용해보자.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여행을 할 때에도 재밌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낮 시간대에 유람선을 이용하는것도 괜찮지만 야간 유람선을 타볼 것을 추천한다. 낮에는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강 유람선

한강 유람선

 

#북악스카이웨이

 

 

마지막으로 살펴볼 서울에서 가볼만한곳은 북악스카이웨이이다. 2010년 41년 만에 개방된 북악하늘길은 서울 속의 비무장지대라고 불릴만큼 자연 그대로가 살아숨쉬는 곳이다. 걷기 편하게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 누구나 도심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북악스카이웨이 산책로는 서울 시내와 북한산, 북악산, 인왕산 등을 바로보며 걸을 수 있으며 하늘한마당에서 하늘마루로 이어지는 약3.2km 정도의 길을 일컫는다.

 

북악스카이웨이-서울지명사전

북악스카이웨이-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