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관광지 근교 나들이 장소로 가볼만한곳 추천

 

대구 관광지와 대구 근교 나들이 장소를 찾는다면 대구 동화사, 팔공산 올레길, 수성못, 대구 수목원 등으로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대구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대구 동화사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역사가 깊은 관광지를 찾는다면 동화사를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동화사는 대구 관광청에서 지정한 명소로서 천년이라는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다양한 문화재가 보관되어 있으며 보물급 문화재도 많아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다. 대구 동화사는 팔공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어 꽃피는 봄이나 단풍이 지는 가을에 특히 아름다운 곳이다. 

 

#팔공산 올레길

 

 

 

 

다음으로 살펴볼 대구 관광지는 팔공산 올레길이다. 전국 어디에나 올레길이 많이 조성되어 있는데 대구에서 유명한 팔공산에도 올레길에 조성되어 있다. 자연관광지를 위해 조성된 팔공산 올레길은 도심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특별하다. 시인의 길에서 시작해서 밤짜유기박물관, 북지장사를 지나오는 코스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구간이다. 대구에서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팔공산 올레길에 가보길 추천한다. 

 

 

 

#수성못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수성유원지에 가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수성못이다. 수성유원지는 대구 시민들의 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곳으로서 인근 주민들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편안한 공간은 물론 산책지와 관관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미니골프장과 야구장 등 가족단위로 여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아이스링크, 놀이공원 등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도 손색이 없는 곳이니 한번쯤 방문해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대구 수목원

 

 

 

 

다음으로 살펴볼 대구 관광지는 대구 수목원이다. 나들이 여행코스로 제격인 대구 수목원은 달서구 화암로에 위치해있다. 친환경적 녹색공간으로 꾸면진 대구 수목원은 오랜 기간에 걸쳐 조성되었으며 관리나 유지 상태가 우수해 자연생태공원 우수 사례지로 선정되기도 한 곳이다. 다양한 식물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대구에서 꼭 한번 가볼만한곳이다. 

 

#인교동 바이크골목

 

 

마지막으로 살펴볼 대구 관광지는 인교동 바이크골목이다. 대구 인교동에는 바이크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 오토바이에 취미가 있는 사람들이나 관심있어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다. 수많은 매장이 늘어서 있으며 렌탈샵이나 판매점을 구경하는 재미가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딱히 오토바이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색적인 풍경에 한번쯤 가볼만한 대구 관광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