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박물관이 있다
정선미술관, 억새전시관에서
추억의 박물관까지 다양한
정선 여행코스를 만나보자
#정선미술관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먼저 정선미술관을 찾아보자. 정선군 화암면 소금강로 1850번지에 위치한 정선미술관은 1998년 폐교를 활용하여 만든 곳이다. 도예강좌체험실, 너구리 도자가마, 대형 도자가마, 한문서당, 전시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미술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33-562-3443으로 연락해보면 알 수 있다.
#억새전시관
다음 정선 여행코스는 억새전시관이다. 억새전시관은 별어곡역사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곳으로 억새이야기와 우리의 옛향수를 불러오는 공간으로 조성한 곳이다. 억새전시관과 향토사료관, 여객대합실 및 야외공간 등이 있다. 억새전시관은 억새를 테마로 한 전시관으로서 전국 제일의 억새군락지인 민둥산에 관한 다양한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다. 향토사료전시관은 다양한 향토유물과 정선아리랑에 대한 홍보물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가능하며 하절기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추억의 박물관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으로 추억의 박물관이 있다. 강원도 내에서는 처음을로 개장한 근현대사 자료 박물관이 바로 추억의 박물관이다. 기획전시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약4천여점의 근현대사 자료를 계절별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가 있으며 관람가능한 시간과 날짜는 홈페이지에 직접 확인해보거나 박물관 사물실 033-378-7856 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향토박물관
다음 정선 여행코스는 향토박물관이다. 정선의 향토적인 매력과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박물관인 향토박물관은 우리 선조들의 문화와 역사가 배어있는 정선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린 학생들에게는 우리 조상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어르신들에게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연중무휴이다.
#아라리인형의 집
마지막으로 살펴볼 강원도 정선 가볼만한곳은 아라리인형의 집이다. 이곳은 세계 각국의 인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TV 인형극에 사용되었던 다양한 인형을 비롯하여 손 인형, 줄 인형, 봉 인형 등 다양한 인형을 볼 수 있다. 내비게이션 주소는 정선군 북평면 명주내길 41-1 이며 이용요금은 1,000원이며 오전10시에 시작하여 하절기에는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정선 여행코스로 한번쯤 가볼만한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