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관광명소 소개 부산 갈만한곳 추천 여행지

 

부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구도시이며 다양한 관광지와 여러 부산 갈만한곳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점점 발전하고 있는 부산에는 어떤 색다른 관광명소가 있으며 어떤 여행코스로 여행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송정 해수욕장

 

 

부산 갈만한곳으로 먼저 알아볼 곳은 송정 해수욕장이다. 이곳은 관광객들보다는 부산에 살고 있는 현지 주민들이 더 많이 찾고 있는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겠다. 관광객들은 대부분 부산을 방문해서 해운대나 광안리로 많이 가기 때문에 그런 복잡한 곳을 싫어한다면 송정 해수욕장이 딱 맞는 여행코스라고 생각된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송정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나들이를 가거나 가족단위로 물놀이를 하기에는 괜찮은 여행지이다.

 

#부산 해운대

 

 

부산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관광지는 아마도 해운대일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매년 여름이 되면 해운대를 방문한다. 긴 모래사장에 늘어서 파라솔을 TV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만큼 부산 해운대는 여름휴가의 메카이며 국내 여름휴양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해운대에서는 해수욕장과 인접한 곳에 동백섬이 자리잡고 있어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최적인 곳이다.

 

 

 

 

#부산 자갈치시장

 

 

부산 관광명소 중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부산 자갈치시장이다. 부산 여행코스를 계획할 때 빠질 수 없는 곳이며 가장 부산다운 모습을 느끼기에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자갈치시장에서는 아직까지도 옛 정취와 항구도시인 부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싱싱한 회나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먹을 수 있으니 부산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가와야할 곳이 바로 부산 자갈치시장이다.

 

#부산 여객터미널

 

 

부산에서는 항구도시답게 대형 크루즈선을 탈 수 있는 여객터미널이 존재한다. 여객선에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여객터미널 인근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터미널과 연계해서 여행코스를 세우면 좋은 곳이다. 터미널 주변에는 부관연락선, 테마거리, 기념관 등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가 많으니 크루즈선을 타기 전 기다리는 시간동안 주변을 구경하면 좋을 것이다.

 

#태종대

 

 

마지막으로 살펴볼 부산 갈만한곳은 바로 태종대이다. 태종대는 부산 기념물 제 28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는 곳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태종대를 방문했을 것이며 부산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꼭 한번 찾게 되는 곳이 태종대가 아닐까 생각된다.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태종대는 연인이 함께 찾을 경우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젊은 커플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