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억새축제와 전국 억새 축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서울억새축제는 2018년 10월 12일부터 10월 17일까지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에서 서울녹지 사업소 주최로 펼쳐진다. 억새꽃이 만발한 10월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축제를 개최한다.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억새 축제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연령, 성별, 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가능한 부대행사를 통해 오감으로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중적이고 역동적인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에서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껴 보자. 밤에 서울 도심에 있는 억새밭을 걸으며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한강 등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각종 조명과 음악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의 초지에 심은 억새가 장관을 이루는 가을에 열리며 2002년부터 축제를 열고 있다. 하늘공원은 난지도의 쓰레기 매립장을 메워 2002년 5우러에 개장한 초지공원으로 낮에는 시민들의 이용이 가능하지만 야간에는 야생동물들이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축제를 여는 10일동안은 밤 10시까지 개방한다. 월드컵 공원 가운데 가장 높은 곳에 있어 서울의 야경을 보며 억새꽃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해마다 관람객의 수가 늘고 있다.

 

 

억새군락지에 설치된 조명 점등식으로 축제가 시작되면 매일 밤 10시까지 억새밭 오솔길을 걸을 수 있고, 저녁이면 고우언 특설무대에서 매일 주제를 달리한 가을밤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하늘공원 휴게소 장수하늘소 부근에서는 하늘공원 엽서에 가을편지를 쓰면 즉석에서 바로 우편 발송해주는 행사를 한다. 탐방객 안내소에서는 억새풀 공예전시와 만들기 체험을, 전망대에서는 난지도 매립지 시절의 사진을 볼 수 있는 난지도 사진전을 연다.

 

 

 

민둥산억새꽃축제는 2018년 9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강원도 정선군 민둥산 일뤈에서 민둥산억새꽃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평 가량으리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억새꽃 축제는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민둥산의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산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다. 산행은 증산초등하교에서 시작하여 해발 800m의 발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주능선을 따라 정상을 오른 뒤 발구덕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한다. 약 9km의 거리고 4시간 정도 소요된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매년 10월에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104 산정호수 및 영북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포천시립예술단과 유명가수의 축하공연이 있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퍼포먼스, 이벤트, 요리경연대회, 체험관, 홍보 전시 판매부스 운영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채로운 행사로 운영된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1년후에 받는 편지의 명선산 빨간우체통이 있으며, 억새소원터널에는 소원지쓰기, 1년후에 받는 편지, 상동 조각공원의 대형 억새 조형물 전시, 궁예제례, 개막식, 축하공연, 억새가요제, 문화 공연, 야경 사진 전시, 상동주차장에는 운영본부, 관광홍보관, 농특산픔판매장 운영, 하동캠핑장의 막걸리 체험마당, 섬나라의  음식경연대회, 별장의 억새체험으로 산양만들기 등, 가훈쓰기, 행운의 열쇠 달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