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 레일바이크부터 다양한 가평 여행코스를 찾아보자

 

가평 레일바이크부터 시작해서 가평에서는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레일바이크이며 남이섬과 연결되어 있는 짚와이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승마체험까지 가평에는 다양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즐거운 여행이 될 가평 여행코스를 알아보도록 하자.

 

#가평 레일바이크 : 경강역 레일바이크

 

 

가평에는 레일바이크를 타는 곳이 여러곳이 있다. 경강역 레일바이크는 경강역에서 출발해서 가평철교 중간까지 간 다음 다시 경강역으로 돌아오는 왕복코스이다. 총거리는 7.2km이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가량 소요된다. 요금은 2인승의 경우 25,000원이며 4인승은 35,000원이다. 3명이서 가신 분들은 3명 요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4인승 요금은 35,000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김유정역에서 강촌역 코스

 

 

다음 가평 레일바이크 코스는 김유정역에서 강촌역으로 가는 코스이다. 가격은 경강역 레일바이크와 같은 2인승 25,000원, 4인승 35,000원이다. 주말의 경우 예약을 하지 않으면 거의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평 여행코스로 계획한다면 적어도 2주 전에는 예약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겠다.

 

 

 

#자라섬 캠핑장

 

 

가평읍 자라섬로에 위치한 자라섬 캠핑장은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자라섬 내에는 캐라반,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 공동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이곳 자라섬에는 매년 10월이 되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짚와이어

 

 

 

가평에는 레일바이크 이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거리가 많다. 레일바이크 뿐만 아니라 가평에 가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가 바로 짚와이어이다. 동력없이 케이블을 이용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날아가듯 내려가는 레저가 바로 짚와이어이다. 특히 가평의 짚와이어는 남이섬으로 바로 이어져있다. 그동안 배를 타고 들어가던 남이섬이었지만 이제는 짚와이어를 이용한 조금 더 스릴있게 남이섬으로 입장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용요금은 1인당 38,000원이다.

 

 

#영인 레전드 승마클럽

 

 

마지막으로 살펴볼 가평 여행코스는 영인 레전드 승마클럽이다. 1일 체험승마는 15분간 진행되며 요금은 2만원이다. 30분은 3만원, 1시간은 6만5천원이다. 승마를 통해 어린 아이들은 자세교정과 담력을 길러주며 중,장년층은 관절에 큰 무리없이 적당한 운동이 된다. 꾸준히 승마를 한다면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잡혀지며 몸에 탄력을 다시 찾을 수 있다고 한다.